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반응형

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각종 질환에 쉽게 걸리지 않으며, 걸리더라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충분한 수면과 함께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필요하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는 과학적으로 면역력강화 식품으로 입증된 식품들을 엄선했는데,

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알아보자.


  1. 파프리카



파프리카의 면역력 강화 성분은 베타카로틴, 비타민 C이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는데, 부족할시 감염성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비타민 C는 다른 성분들과 함께 면역 강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2.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면역력 증강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12주간 마늘 추출물을 먹은 이들의 2/3는 감기에 덜 걸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3. 견과류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비타민 E, 셀레늄, 단백질 등 면역강화 성분이 들어있다. 셀레늄은 체내 결핍시 면역력이 저하되며, 염증성 질환 및 알레르기 질환이 쉽게 발생한다.


  4. 고등어



고등어의 면역력 강화 성분은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과 양질의 단백질이다. 오메가-3 지방은 염증 완화를 돕고 감기, 독감으로부터 폐를 보호한다.


  5. 현미



현미에는 쌀 속의 진주로 통하는 옥타코사놀과 베타글루칸, 비타민 B군, 감마오리자놀 등 면역 증강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6. 요거트



요거트 등 유산균 제품의 면역력 증강 성분은 장건강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이다. 프로바이오틱스가 감기 등 상기도 감염을 앓는 기간을 평균 하루, 최대 3일까지 줄인다는 연구도 있다.


  7. 고구마



고구마 역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고구마 대신 당근, 단호박을 먹어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8. 표고버섯



표고버섯의 면역 증진 성분은 베타글루칸과 비타민 D이다. 베타글루칸은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이를 잡아먹는 대식(大食)세포를 활성화한다.


  9.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면역력 증강을 돕는 단백질,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다. 아연은 면역력 증강에 좋은 최고의 미네랄이며, 외부 병원체와 싸우는 항체의 주 성분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섭취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10. 홍삼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면역 강화 효과를 인정한 식품이다.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이 면역력 증강을 돕는다는 연구논문은 많이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