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최근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이 인기다. 남극해의 크릴새우로부터 얻는 기름 크릴오일의 효능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 함량은 적으며, 붉은 크릴오일의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이 다량 들어 있어 새로운 오메가3 음식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크릴오일 추천과 오메가3 섭취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는 크릴오일의 주성분으로, 크릴오일 효능과 오메가3 효능은 같다. 불포화지방산 음식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을 예방한다. 또 오메가3의 효능은 체내 혈당수치를 바로잡아 당뇨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크릴오일 추천되기도 한다. 또 크릴오일 효능은 인지질로 구성돼 있어 물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이 높다. 이어 크릴오일의 효과는 치매 원인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뇌세포 재생을 원활히 해 노화를 예방한다. 아울러 오메가3 효과는 항염작용 항산화 작용을 한다. 또 오메가3 효능은 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크릴 오일은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습다. 인지질은 세포막의 핵심 성분으로 인간 뇌의 50%가 인지질로 되어 있습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질을 많이 섭취하면 두뇌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게다가 피시 오일과 비교해 볼 때 크릴 오일의 인지질 성분은 기름에도 잘 녹고 물에도 잘 녹아 흡수율이 매우 높다.

크릴 오일은 기름에 잘 녹는다. 거기에 더불어 기름과 결합되면 몸밖으로 그 성분이 배출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최근 다이어트 영양제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2014년 영양연구학회지의 연구 발표를 보면 12주간 크릴 오일을 복용했을 때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만성 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10%나 감소했다고 한다.

 ☞ 면역력 증진

 ☞ 혈관 질환 예방/개선

 ☞ 뇌 기능 활성화

 ☞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 인지력 퇴화 억제

 ☞ 전두엽 활성화

 ☞ 치매 예방

 ☞ 다이어트 효과


오메가3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은 구취, 땀, 두통, 가슴앓이, 메스꺼움,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오메가3 부작용은 혈액 응고를 방해해 수술을 앞둔 사람이나 출혈이 있는 환자는 오메가3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어 임산부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크릴새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오메가3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1.6g, 여성은 1.1g이다.


크릴 오일 제품 고르기 핵심은 추출 방식



크릴 오일 제품을 고르는 핵심은 바로 추출방식을 비교해 보는 것이다. 크릴 오일 추출방식은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헥산 등 화학 용매를 이용해서 추출

2. 알코올(식용 주정, 에탄올)을 써서 추출

3. 화학 용매가 아닌 효소 추출


이 3가지 방법 중에 3번 방법인 효소 추출 방식으로 만든 크릴 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이유는 헥산 등 화학 용매로 추출할 시 완전히 헥산과 분리돼서 추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법적으로 5ppm까지 헥산 잔류 허용이 된다.  헥산이 일으키는 부작용으로는 손발 감각이 둔해지는 말초 신경병증, 난소 장애, 대뇌 기능장애 등을 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3번 방법을 추천한다.


크릴오일 추천 및 오메가3 섭취방법



크릴오일 오메가3 섭취방법은 주로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데, 크릴오일 추출 시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또 크릴오일 오메가3 먹는 법은 산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경질 캡슐로 만들어진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크릴오일 파는 곳은 여러 곳 있지만, 대표적인 크릴오일 추천 상품은 코스트코 크릴오일,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커클랜드 크릴오일, 아이허브 크릴오일, 고헬씨 크릴오일 등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