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섭취 부족 시 몸이 보내는 신호

반응형

채소 섭취 부족 시 몸이 보내는 신호



싱싱한 채소 섭취가 건강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골고루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육류나 인스턴트식품의 섭취 비율은 높은 반면 채소 섭취의 비율이 적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채소에는 수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영양 성분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채소 섭취 부족 시 몸이 보내는 신호 알아보자. 해당 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채소 섭취량을 늘려 보도록 하자.


  1. 항상 피곤하다.



매일 피곤함을 느낀다면 당신의 식단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채소는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2. 쉽게 멍이 든다.



조금만 어딘가에 부딪혀도 쉽게 멍이 들거나 타박상에 걸린다면 채소 섭취가 부족하다는 증상일 수 있다. 비타민C·비타민K가 멍을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는 많이 나와있다.


  3. 질병에 쉽게 걸린다.



전문영양사는 충분한 채소를 먹지 않으면 질병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없다고 강조하는데 그는 면역계를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케일과 같은 어두운 녹색잎 채소를 자주 섭취하라고 조언한다.


  4. 자주 깜빡깜빡 한다.



단순한 일들을 자주 잊어버린다면 채소를 지금보다 더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다. 미국의 터프스(Tufts)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기억력 뿐 아니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5. 변비가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섭취가 부족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는 변비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6. 항상 배고프다.



영양학자 프랜시스 라지맨 로스에 따르면 당신이 식사 후 한 두 시간내에 배고픔을 느낀다면 섬유질을 충분하게 먹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는 포만감도 높인다.


  7. 체중이 늘어난다.



저칼로리인 채소 대신 칼로리가 높은 가공식품이나 육류, 고지방 음식을 선택하면 체중이 쉽게 늘어난다.


  8. 여드름이 자주 난다.



빵 등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나 트랜스지방이 많은 고지방 음식은 여드름 발병을 높인다. 아름다운 피부와 노화방지를 위해서는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