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종암 증상

반응형

육종암 증상



육종암은 뼈, 근육, 지방조직 등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한다. 발병 부위가 다양 한데다가, 폐를 비롯한 다른 기관으로 전이되면 독립된 종양을 만들기 때문에 위험률이 높은 암종이다.



육종암은 치료가 매우 까다롭고, 수술하더라도 암세포가 남아 재발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오늘은 육종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육종암이란?


육종암은 근육과 지방에서 자라는 암을 통칭한다. 육종암은 크게 연부조직에서 발생하는 육종과 뼈에서 발생하는 육종으로 나뉘며, 연부조직과 뼈의 개수만큼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육종암의 종류 및 증상


연부조직에서 발생하는 육종



1. 지방 육종

지방 육종은 종양이 천천히 자라 병변 부위가 눈에 띄게 커진다. 간혹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려울 수 있다.


2.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의 증상은 사지에 발생하는 종물이다. 종물이란 피부가 곪아 붓는 것을 말한다. 종물이 손으로 만져지고, 대개 통증은 나타나지 않는다.


3. 횡문근 육종

종양이 급속도로 자라며,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과 같이 종물이 흔하게 나타난다.


4. 활막 육종

관절 주위에 염증이나 종양이 발생해 수개월에 걸쳐 커진다. 병이 진행될수록 심한 통증이 발견된다.


5. 상피양 육종

작고 단단한 종기가 피부 직하부에 생긴다. 궤양으로 쉽게 발전하는데 자칫 티눈으로 오인해 잘못된 치료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뼈에서 발생하는 육종



1. 골육종

뼈에 종양이 자라 통증이 발생하며 종양이 상당히 자라기 전까지는 부기가 나타나지 않는다. 모세혈관성 골육종은 드물게 나타나지만 다른 골육종에 비해 뼈를 더 약하게 만들어 골절을 야기할 수 있다.


2. 연골 육종

연골 육종 환자들은 통증과 종기, 염증이 곪아 부어오르는 종창 등을 호소한다. 하지만 증상이 경미해 발견하더라도 병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다.


3. 유잉 육종

통증과 종창이 가장 크게 나타나며, 간헐적 발열과 같은 전신 증상과 함께 백혈구 증가나 혈침 반응이 높아지기도 한다.


4. 악성 섬유성 조직구종

통증과 종창이 현저하게 나타나지만 10% 확률로 병적인 골절을 동반하기도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