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굴 효능 및 생굴 부작용

반응형

생굴 효능 및 생굴 부작용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아침저녁으로는 두꺼운 외투를 입어야 할 정도로 추운 것 같다.

추워지면 생각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생굴이다. 저는 사실 생굴을 매년 먹는 것 같다. 그래서 한 번쯤 생굴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하다가 오늘 생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바다의 우유’라고 하는 생굴, 건강하게 먹으면 몸에 아주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생굴은 겨울에 먹는 제철 음식이다.



굴에는 칼슘, 비타민A, 칼륨,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우리의 피를 맑게 해줘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이 들어가 있다. 굴에 들어있는 철분은 혈액을 증가시키고 굴 속 타우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중성 지방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관 속 중성지방에 제거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우리의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늘 하루살이 정보세상에서는 생굴 효능 및 생굴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스태미너



생굴은 카사노바의 스태미너 식품이었을 정도로 정력에도 좋다. 생굴의 아연 성분은 불안정한 남성 호르몬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남성의 탈모와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2. 성인병 예방



생굴은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순환을 활발히 해주데 효능이 있어 혈압강하 효과로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3. 피부미용



굴의 효능 중 잘 알려진 것 중 피부미용을 빼놓을 수 없다.

비타민, 칼슘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굴을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건조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한다.

또한, 비타민A,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색소 침착 감소 및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4. 다이어트



굴은 칼로리가 낮고 칼슘, 무기질, 단백질등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상대적으로 지방 함량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아주 좋다고 한다.

굴의 칼로리는 100g 당 96kcal로 저칼로리 식품이다.


  5. 빈혈 예방



굴은 철분, 구리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


  6. 숙취해소



굴은 타우린 성분은 체내 독성과 알코올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레몬을 뿌려주면 그 효능이 업그레이드 된다.

레몬에 있는 비타민C가 타우린 손상을 예방하여 주고, 레몬의 구연산이 세균 번식을

억제해 준다고 하니 레몬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한다.


생굴 부작용 및 유의사항



① 생굴은 찬 성질의 음식으로 몸이 찬 사람은 과다섭취를 주의하셔야 한다.

② 5월에서 8월은(봄~여름)에는 산란기로 독성이 있어 섭취하지 않으시는게 좋다.

③ 과다 섭취 시 아연중독으로 복통, 설사, 구토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자.

④ 생으로 드실 시 노로 바이러스 위험이 있으니 아주 신선한 굴이 아니라면 되도록 익혀서 드시는걸 권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