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효능 및 아스타잔틴 부작용

반응형

아스타잔틴 효능 및 아스타잔틴 부작용

아스타잔틴 효능 및 아스타잔틴 부작용

아스타잔틴은"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커다란 선물" 중 하나라고 불리우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이다
우리가 먹는 채소들의 색이 다양한데 카로티노이드는 녹색,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 계열의 채소와 과일에 들어있는 색소이다. 이 색소들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있는데 오늘 알아볼 "아스타잔틴"은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다. 아스타잔틴 효능 중에 대표적인게 바로 '항산화'인데 그도 그럴 것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항산화제 중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활성 산소와 싸우는 능력은 비타민 C보다 6,000배, 비타민 E보다 550배, 베타 카로틴보다 4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녹차나 다른 카테킨보다 항산화 제 공급원이 550배 더 풍부하다.

오늘은 아스타잔틴 효능아스타잔틴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시력건강 회복

아스타잔틴 효능하면 이 기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 눈에 관련된 효능이다. 아스타잔틴은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안구의 망막세포를 보호하여 시력 손상을 막아줄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주목 받은 이유는 바로 '눈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눈 주변의 근육이 정상적으로 수축 및 이완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이는 효능이 있다.


2. 뇌건강 향상

국제 학술지인 분자영양 및 식품연구에 게재된 2016년 한 연구에선 실험쥐에게 아스타잔틴을 보충시킨 결과 새로운 뇌세포의 형성이 증가하고 공간 기억력이 향상됨을 확인했다. 이 영양소가 가진 항산화 및 항염증 능력이 뇌신경을 보호하는 특성을 가진다.

 

3. 인지능력 향상

보통 오메가3가 기억력개선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건 흔히 들을 수 있는데 아스타잔틴도 우리 머리에 좋은지 잘 모르는분들이 많다. 많은 항상화제들이 인지력을 높여준다. 항산화제 성분이 신체가 받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여서 각 기관들이 방해받지 않고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라 한다. 국제 임상 생화학영양 학술지에 실린 일본 준텐도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건망증을 호소하는 96명의 피실험자에게 12주 동안 아스타잔틴을 섭취하도록 했더니 인지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한다.


4. 심혈관 질환 예방

심장병을 남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 중 가장 문제가 되는 질병 중 하나이다.
심장병의 잠재적인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신체에 생기는 산화적 스트레스나 염증은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아스타잔틴이 염증이나 산화스트레스의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동맥에 쌓인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없애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5. 염증 완화와 치료

염증은 신체 면역반응의 정상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을 한다. 염증이 나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 이런게 만성으로 생기게 될 경우 당뇨병이나 암, 심장병과 같은 매우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 우리 몸에 만성질환은 염증을 다스리는 것 그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말도 있다. 아스타잔틴 외에도 염증을 완화하고 질병예방을 도와주는 식품으로는 심황, 생강, 다크초콜릿, 블루베리 등이 있다.

 

6. 피부상태 개선

폴란드 생화학 학회지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아스타잔틴을 경구 복용하게 되면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켜주고 반점이나 피부조직 및 수분함량을 향상시킨다고 발표했다.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하고 피부에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치료하는 것도 아스타잔틴의 효능 중 하나이다.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7. 운동능력 향상

운동을 시작하거나 좀 더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 될 경우에 아스타잔틴을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을 높혀서 운동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2011년 국제 스포치 의학지의 연구에 따르면 사이클 선수들에게 아스타잔틴을 섭취하도록 하였더니 사이클링 성능이 현저하게 향상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 아스타잔틴 부작용

아스타잔틴 부작용

아직까지 그렇게 부작용 사례에 대해 밝혀진 바가 없다. 슈퍼 항산화제로 효능이 다양하지만 모든 영양소가 그러하듯 간혹 맞지 않은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만약에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피부가 홍조를 띄거나 일시적으로 황색으로 변할 수 있고, 과도한 모발성장, 호르몬 변화, 유방 확대 등을 아스타잔틴 부작용으로확인하실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