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추천 및 콜라겐효능

반응형

콜라겐추천 및 콜라겐효능

콜라겐

콜라겐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관해서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화장품 가게에서도, 슈퍼에서도 콜라겐이 함유된 제품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콜라겐에 관한 글도 많이 읽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콜라겐이 뭘까? 왜 좋은 걸까? 어떻게 좋은 걸까? 오늘은 콜라겐 추천 및 콜라겐 효능 그리고 콜라겐 고르는 법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뼈, 연골, 피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이다. 인간의 건강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의 건강에 있어서도 꼭 필요한 물질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수치는 점점 감소한다. 그러면서 뼈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주름이 생길 수 있으며 관절이 삐걱거리게 될 수도 있다.


▲ 콜라겐 효능

 

 

1. 피부 탄력을 유지

피부 구조는 많은 부분이 콜라겐에 달려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주름, 결점이 생긴다.
담배 연기나 UV 광선, 환경 오염물이나 화학 물질 등에 노출되어야 하면 미리 예방해야 한다.

 

2. 관절 건강 향상

콜라겐을 챙겨 먹어야 하는 또 다른 효능은 콜라겐을 챙겨 먹으면 관절을 유연하게,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은 연골을 원래의 모양으로 유지시켜준다.
관절이 건강해지면, 관절은 더 탄력있고 유연해진다. 그 결과 부상 당할 위험이 낮아진다.
관절에 항상 균열이 있거나 통증이 있다면 콜라겐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도록 하자.
어떤 상황이 되면 의사가 새로운 연골 주사 맞을 것을 권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 매일 콜라겐을 잘 챙겨 먹으며 치료를 받도록 한다.

 

3. 운동에 도움

콜라겐을 매일 챙겨 먹으면 근육 형성에 필요한 콜라겐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운동을 덜 해도 근육을 키울 수 있고 지방을 소모시킬 수 있다. 운동을 심하게 한 후에도 더 빨리 회복된다. 
근육이 더 강해지고 저항력도 커지기 때문에 부상 당할 위험이 줄어든다. 
그리고 당연히 고기나 생선 같은 질 좋은 단백질을 챙겨 먹어야 한다. 그리고 콜라겐을 챙겨 먹는다는 이유로 운동을 그만해서도 안 된다.

 

4. 시력 건강에 도움

콜라겐을 챙겨먹으면 각막 건강 상태가 향상된다. 안과 의사가 안경을 써야 하는 상황이나 녹내장 징후가 발견되면 콜라겐을 챙겨 먹으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있다.
뿐만 아니라 UV 광선과 환경 오염으로부터 시력을 보호한다. 시력을 향상시키는 당근 같은 음식을 같이 섭취하도록 한다.


5. 흉터를 없애거나 예방

흉터를 없애 주는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보면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해주며 세포를 치유해주기 때문이다.
여드름이나 이와 비슷한 문제가 잘 생기는 경우에는 콜라겐과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잘 챙겨 먹어야 한다. 그리고 흉터와 튼살 자국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하도록 한다.

 

6. 심혈관 질환 예방

콜라겐을 매일 챙겨 먹는 것은 혈액 및 림프관 혈관을 탄력있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우리 몸을 더 쉽게 청소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고 저혈압이 생길 위험도 낮아진다.
식사를 할 때 콜라겐이 함유된 식품을 챙겨 먹도록 하자. 그리고 늘 신경 써서 식사하도록 하고 해로운 지방 음식은 먹지 않도록 한다.


7. 덜 먹어도 포만감이 더 오래 유지

건강에 위험하지 않은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콜라겐 가루를 염두에 두자. 콜라겐 가루는 고단백 식품이다. 스무디나 음료를 넣을 때 콜라겐 가루를 넣어도 맛은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포만감은 더 오래 유지될 것이다.

 

◈ 콜라겐 고르는 법(콜라겐추천)

1. 콜라겐 분자수를 확인한다.

 

▶ 콜라겐 분자수는 달턴이라고 하는데, 단위가 낮을수록 크기가 작다. 따라서 콜라겐을 잘게 쪼갠 것이 몸에 흡수가 잘되므로 저분자 콜라겐을 찾게 된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로 체내 흡수율이 높다.
▶ 일반 식품 콜라겐은 50만 달턴, 돼지 소 껍질 콜라겐 5만~5000달턴, 생선콜라겐 5000~10000달턴으로 생선콜라겐(피쉬콜라겐)으로 육류 콜라겐은 2%, 어류 콜라겐은 84% 체내 흡수율을 보인다. 식물성 콜라겐도 달턴수가 낮지만, 어류 콜라겐 보다 가격이 비싸다.
▶ 보통 1000달턴 이하의 콜라겐을 고른다.


2. 순수 콜라겐 함량을 확인한다.


실제 콜라겐 함량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확인한다. 따라서 콜라겐이 정확히 얼마나 들어 있는지 표기된 제품을 고른다.

3. 콜라겐 제형을 확인한다.


콜라겐은 크게 알약, 액상, 젤리, 가루 형태로 되어 있다. 알약 형태는 함량이 낮아 여러 알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고, 액상은 함량이 높아 가격도 비싸다. 젤리는 먹기 좋지만, 함량이 낮은 경우가 많다. 가루 콜라겐은 다른 콜라겐 제형보다 먹기가 편하고 함량도 높지만, 비린내가 많이 날 수 있다. 단, 먹기 좋다고 해서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은 피한다.


4.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택한다.

콜라겐은 최소 8~12주 정도 충분히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 섭취량 1,000mg당 콜라겐 기준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선택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