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소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반응형

당신이 소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대부분 사람들 중 누구나 한번쯤 소변을 참는다.

대부분의 경우 화장실이 없거나, 제때 갈 수 없도록 일에 매여있는 상황에 처했을 때일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습관적으로 하지 말라.

소변 욕구를 참을 때 몸에서 일어나는 일과 당신이 소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알아보자.


  1. 요로 감염




당신이 회사 같은 곳에서 소변을 자주 참는 사람이라면 조심하라.

결과 중 하나는 요로 감염이다.


또한 이런 경우 요로에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소변에 세균이 있으며, 이들이 방광에 오래 머물면 감염이 될 수 있다.



  2. 신장 결석




일부 사람들은 신장 결석이 쉽게 생긴다.

당신이 이런 경우이고 소변을 참는 경향이 있다면, 상황은 악화될 뿐일 수 있다.


작은 신장 결석은 크기가 작다면 보통 소변을 통해 통과된다.

하지만 크기가 커지면 이렇게 배출이 될 수 없으며 결국 당신이 수술실로 들어가게 된다.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고 몸이 원할 때 화장실을 가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해야만 신장에 있는 노폐물이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 없이 제거될 수 있기 때문이다.



  3. 방광염




소변을 참으면 방광벽에 염증이 생기며, 방광염으로 알려진 질병에 걸릴 수 있다.

골반통이 있고 소변양이 적다면, 의사를 찾아야 한다.


이것이 방광염이 있다는 전통적인 증상이다.



  4. 방광 부종




방광은 그렇게 보이지 않을지라도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소변을 참으면 방광을 부풀게 만들 뿐이다.


방광은 물 3컵 정도의 양만 담을 수 있으므로, 당신이 물을 많이 마시는데 곧 화장실을 갈 수 없다면 이 점을 기억하라.


이것은 당신이 회사에 있거나 중요한 미팅을 가야 할 때 등의 경우에 기억해야 할 아주 유용한 사항이다.


방광이 가득차면, 화장실에 가야 한다고 말하는 신호를 보내는 뇌의 수용체가 생기게 되며, 필요하다면 뇌가 스스로 소변을 촉진할 수 있다.


뇌가 방광의 크기를 늘려주는 게 아니라는 말이다.



  5. 기타 부작용




기타 부작용 중에서 소변을 참는 습관이 있다면,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지는 않지만 관련은 있는 여러가지 부작용들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소변 역류



아마 이것이 가장 심각한 결과일 것이다.


소변을 너무 오래 참으면, 몸이 이를 배출하는 대신 요도와 신장으로 소변을 다시 돌려보내 심각한 감염을 야기할 수 있다.


우선은 오랫동안 소변 욕구를 느끼게 되고 소변이 방광에 저장되지만, 화장실을 제때 가지 않으면 소변이 다시 되돌아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복부 팽창



소변을 배출하지 않으면 복부팽만감과 불편한 느낌을 겪게 될 것이다.


이에 더해 몸이 더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는데 익숙해져, 평소처럼 쉽게 화장실을 갈 수 없게 될 것이다.


불편함에 더해 체액저류도 감염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소변이 마려울 때면 언제든 화장실을 가는 것이 가장 좋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