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계획을 위한 꿀팁 사이트 10군데

반응형

여름 휴가 계획을 위한 꿀팁 사이트 10군데




아직 여름 휴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막상 떠나려 하니 아무런 정보가 없어 난감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 사이트에서 여름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 10선으로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평상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들도 있다고 해요.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정보 서비스로 지역별 다양한 축제, 맛집, 숙박 등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답니다!





2. 국립공원 탐방 (http://www.knps.or.kr)

 

우리나라에 있는 국립공원들의 탐방 코스, 야영장, 대피소 등 각종 안내가 자세하게 나와 있는 곳이에요! 산으로 휴가를 떠날 계획이시라면, 서둘러 확인해보세요.:)





3. 휴식과 즐거움 명품마을 

(http://www.knps.or.kr/portal/main/contents.do?menuNo=7020121)

 

공기 좋고 조용한 곳에서 ‘힐링 여행’을 하고 싶다면, 이 정보야말로 꿀 정보겠어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매도를 포함한 국내 13개 명품 마을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거든요.





4. 전국 자연 휴양림 (http://www.forest.go.kr 숲에 ON > 산림휴양)

 

푸른 나무들의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휴양림으로 떠나는 휴가 어떠세요? 전국에 있는 자연휴양림 현황과 각종 정보를 산림청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편하게 계획할 수 있겠어요.





5. 걷기 여행길 (http://www.koreatrails.or.kr)

 

지역별, 테마별, 계절별 걷기 여행길에 대한 정보들이 담긴 곳이에요. 


초보자들도 쉽게 걸을 길이나 이달의 추천 길 같은 정보도 있다고 하니 이번 휴가 때 혼자 걷는 여행을 해보고 싶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실 거예요.



 


6. 날씨 기상특보 (http://www.kma.go.kr)

 

성공적인 여행의 기본은 좋은 날씨 덕분이라 할 수 있죠. 

여행 가려는 지역 날씨를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7. 전국 지역별 관광정보 (https://www.open.go.kr/html/summer10.html)

 

지도에 쓰인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별 관광명소, 맛집, 다양한 여가시설 이용 등 관광정보를 통합적으로 보실 수 있어요! 



 


8. 싼 주유소 찾기 (http://www.opinet.co.kr)

 

자가용을 타고 국내 여행을 한다면, 이 정보 ‘꼭’ 알아두세요!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근방에 있는 주유소 중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주는 꿀이득 사이트거든요.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앱 또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9. 교통 및 도로 상황 정보 (http://www.utis.go.kr)


사고, 공사 등 돌발 상황들에 대한 정보와 정체구간 등 도로 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을 알 수 있는 곳이에요. 


모처럼 떠난 여행을 무사히 보내려면, 안전 운전은 필.수! 잊지 마세요.





10. 우리나라 100대 명산 (http://www.forest.go.kr 숲에 ON > 우리산/숲길)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국내 100대 명산을 비롯해 아름다운 숲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고 해요. 굳이 여행이 아니어도 주말마다 가는 등산 코스를 짜기에도 안성맞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