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 제대로 감상하는 국내 명소 10곳

반응형

가을 단풍 제대로 감상하는 국내 명소 10곳



가을 단풍을 제대로 감상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떠나보세요.



올해 첫 단풍은 이전 평년에 비해 다소 늦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가을 단풍 구경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하는 전국 단풍 명소를 찾아보세요.



1. 속초 설악산


속초 설악산속초 설악산


올해 속초 설악산의 첫 단풍 시가는 9월 25일이며, 단풍 절정기는 10월 18일이다. 


설악산의 단풍은 잎이 크고 색깔이 화려한 것이 특징이며, 천불동계곡 탐방로와 백담사에서 영시암을 거쳐 수렴동대피소까지 이어지는 길이 단풍 명소로 유명하다.



2. 서울 북한산


서울 북한산서울 북한산


북한산 우이령길은 서울 우이동에서 경기도 양주시 장흥으로 이어지는 길로, 구간이 완만해 어려움 없이 여유롭게 거닐며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다. 


올해 북한산의 단풍 절정기는 10월 27일이다.



3. 전북 지리산


전북 지리산전북 지리산


1년 내내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지리산의 올해 첫 단풍 시기는 10월 7일, 절정기는 10월 20일이다. 


지리산에서도 단풍 명소로 꼽히는 곳은 피아골 직전마을에서 피아골 삼거리까지 약 8km 구간과 뱀사골 계곡이다.



4. 강원 치악산


강원 치악산강원 치악산


당단풍과 고로쇠나무, 북자기나무, 만주고로쇠 등의 단풍나무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치악산의 올해 첫 단풍은 10월 6일, 절정기는 10월 21일이다. 


치악산의 대표 단풍 명소는 구룡탐방지원센터-세렴폭포, 성남공원지킴터-상원시-남대봉 구간이다. 



5. 전북 내장산


전북 내장산전북 내장산


올해 내장산의 첫 단풍 시기는 10월 17일이며, 절정기는 11월 6일이다. 


장산 단풍은 잎이 적고 빛깔이 진한 붉은 빛의 아기단풍이 특징이며, 단풍 명소로는 내장탐방지원센터-내장사와 탐방안내소-원적암-벽련암 구간이 유명하다.



6. 홍천 은행나무숲


홍천 은행나무숲홍천 은행나무숲


강원도 홍천의 은행나무 숲은 노란 은행나무 2,000여 그루가 자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 숲으로, 한 개인이 가꿔놓은 정원이다. 


도시에 살던 주인이 아내가 만성 소화불량으로 오랫동안 고생하자 아내의 쾌유를 바라며 은행나무 묘목을 하나 둘 심기 시작한 것이 이 숲의 유래다.



7. 대구 팔공산 올레길


대구 팔공산 올레길대구 팔공산 올레길


대구 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팔공산의 올레길은 총 9개의 코스가 있으며, 현재 8개의 길이 운영되고 있다. 


각 코스마다 산과 들, 계곡은 물론이고 구석구석 숨겨진 문화유적까지 아우르고 있다. 

올해 팔공산의 첫 단풍 시기는 10월 17일, 절정기는 10월 28일이다.



8. 양평 용문산


양평 용문산양평 용문산


가을 단풍으로 물든 용문산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아름답지만 크고 웅장한, 세월이 느껴지는 수령 1100여년, 높이 42m의 천연기념물 제 30호 용문산 은행나무는 멋스러움을 자랑한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코스는 용문사까지 올라가는 길이다.



9. 충남 계룡산


충남 계룡산충남 계룡산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에 위치한 계룡산의 첫 단풍 시기는 10월 14일, 절정기는 10월 26일로, 충남의 대표 가을 명소로도 유명하다. 


계룡 10경중 제 6경인 갑사계곡은 가을 단풍이 빼어나며, 갑사 진입로와 계룡산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이 일품이다. 



10. 포천 국립수목원


포천 국립수목원포천 국립수목원


넓은 수목원 안에는 다양한 분위기의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어 가을 산책 코스로 인기가 좋으며, 정문을 지나 습지원부터 방문자센터로 난 산책로를 돌아보는데 보통 2시간이 소요된다. 


숲에 있는 가을 단풍과 함께 길목에 쌓인 낙엽들이 가을 운치를 더해주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