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
- 유용한정보/건강
- 2016. 11. 26. 22:48
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
엄지의 제왕에 나온 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태관 교수님이 알려주는 좋은 물의 조건과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확인하세요.
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신체 수분 함유량이 70%라고 알려져 있지만 나이가 들 수록 수분 함유량이 50%까지 감소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수분함유량이 줄어들면 입술과 몸이 건조해지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물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몸이 건조해지게 되면 주름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혈관의 내피세포와 췌장의 베타세포가 건조해 지면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뇌세포가 건조해지면 치매,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삶을 살고, 돌연사 예방을 위해서는 몸속 수분 유지가 중요합니다.
▶ 이태관 교수의 건강하게 물 마시는법
1. 물의 흡수율을 높인다.
급하게 마신 물은 급하게 배출된다는 놀라운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을 마시면 몸속에 흡수돼 기능을 다한후에 배출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물을 빨리 마시게 되면 탈수 증상이 일어납니다.
운동하면서 물을 벌컥벌컥 마시게 되면 오히려 탈수 증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2. 한 번에 많이 마시지 않는다.
한번에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사망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신체에서는 필요한 만큼만 물을 섭취하라고 신호를 보내는데, 필요 이상의 물이 들어오게 되면 입이나 식도가 위축되는 현상, 즉 인체의 방어기전이 나타납니다.
계속해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울렁, 메슥거리는 증상이 발생하며 급하게 한꺼번에 마신물은 혈액에 공급되게 되면 저나트륨혈증이 발생하고, 혼수상태, 경련, 뇌압상승 등의 증상이 올 수 있어 사망에 이를수도 있습니다.
3. 소주잔으로 물을 마신다.
소주잔 용량은 50ml정도로 소주잔에 물 드시는걸 권장합니다.
물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은 소주잔으로 하루 1.5~2리터 정도를 마시는 방법이 좋은데 소주잔으로 40잔 먹으면 2리터, 20잔 먹으면 1리터라네요.
물을 소주잔으로 30분에 한 번 마시면 하루 권장량 섭취가 가능합니다.
4. 건강한 물을 마신다.
국제 사회가 제시하는 건강한 물의 기준은 유해물질이 없는 물, 미네랄이 적절히 포함된 물, 충분한 산소가 녹아 있는 물이라고 하네요.
이 3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좋은물로 오색약수, 고란약수 등이 좋습니다.
5. 수돗물에 풍부한 미네랄
몸에 좋다고 약수를 매일 마실수는 없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바로 수돗물이라고 합니다.
수돗물을 아무것도 넣지 않고 끓여서 식힌 다음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 물 프로젝트에 참여하신 분들도 수돗물을 아무것도 넣지 않고 끓여서 마시는 것으로 실험을 했고 직접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