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 구매 전 꼼꼼히 체크할 사항은?

반응형


신혼가구 구매 전 꼼꼼히 체크할 사항은?





생애 처음으로 집안 전체를 꾸밀 가구를 손수 구입하는 시기는 아마 결혼을 준비하면서 일거예요. 결혼을 준비하며 구입한 가구는 혼수품이기도 하고, 한번 구입하면 적어도 10년 정도는 사용하게되니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아요. 특히 어떤 
가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작은 집이 넓어보일 수도 있고, 반대로 넓은 집이 비좁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똑똑한 가구 구매가 중요하답니다.


그렇다면, 신혼가구는 언제부터 구입을 하는게 좋을까요? 통상 결혼식 3개월 전부터 신혼집 준비를 하는데 우선 신혼집을 구했다면 인테리어 스타일을 정해야해요. 그런 후 스타일에 맞춰 도배와 장판 등 신혼집의 기본적인 인테리어부터 마쳐야겠죠? 기본 인테리어가 끝났다면 벽지, 바닥재 등에 맞춰 가구를 고르면 되는데 보통 결혼식 약 1달쯤 전에 구매를 하면 4~10일 정도 후에 설치를 받아 결혼식 20일 전에는 가구 배치까지 마칠 수 있으니 딱 좋겠죠? 그럼 신혼가구를 구입할 때는 특히 유의할 점들은 무엇일까요?



*구입목록 작성과 예산체크






신혼 가구를 구매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예산을 체크하는 일이에요. 결혼을 준비하다보면 지출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저런 지출을 고려해 가구예산을 잡아둬야겠죠. 또한, 가구 구입목록은 큰 가구, 가격대가 비싼 것부터 차레대로 작성하는 것이 좋답니다. 미리 구입목록과 예산을 체크해서 가구점에 가면 가구 쇼핑이 한결 수월해지겠죠.



*신혼집 거주 기간 고려





만약 신혼집을 매매했다면 구입 후 A/S를 받으며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거주기간이 짧은 전젯집이라면 머지않아 이사갈 것을 고려해 너무 고가의 제품은 피하고, 배치가 편한 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다만, 침대는 이사를 가더라도 계속 가져가고 오래 쓸 수 있으니 완성도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신혼집 평면도 참고







신혼집의 인테리어 컨셉을 정할 때는 평면도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가구가 아무리 예쁘고 마음에 들어도 공간에 맞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어요. 신혼집을 정했다면 반드시 부동산 사이트에서 평면도를 출력해 보세요. 평면도에는 침실과 거실, 주방 등 공간들의 사이즈가 정확하게 나와있어 상품 정보와 비교해보면서 우리집에 배치가 가능할지 안할지 파악할 수 있어요.

 





또, 평면도를 보면서 가구 배치를 정할 때 동선을 고려해줘야 해요. 특히 주방 가구는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배치가 필요해요. 동선과 취향에 맞는 식탁은 주방의 인테리어를 살려줄 뿐만 아니라 서툰 집안일도 한결 수월하게 만들어줘요. 주방 가구 배치는 동선이 짧은 'ㄱ'자형이나 병렬형이 가장 이상적이랍니다.



*최종 구입 전 꼼꼼히 확인하기





신혼집 인테리어 컨셉과 공간 크기에 맞게 가구를 골랐다면 마지막으로 가구의 마감 상태 등을 충분히 살펴보고 최종 결정을 해야해요. 가구 표면과 모서리의 마감 상태는 좋은지, 손잡이는 견고한지, 해당 브랜드의 정품 라벨과 품질보증서가 부착되어 있는지 등이요. 가구를 집에 설치까지 모두 마친 다음 가구의 마감상태가 안좋은 걸 발견하거나하면 골치아파져요. 그리고 가구는 잠깐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니 A/S 등이 가능한지 등을 살펴보는 꼼꼼함이 필요하답니다.



*이벤트 등 미리 알아보기




혼수 장만 시즌에 가구를 구매한다면 가구 회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니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여러 혜택을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찾아 활용한다면 더욱 실속있는 신혼가구를 구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혹시 손 없는 날 가구를 집에 들이길 원한다면 미리 구입처에 배송에 관한 문제를 미리 협의해 놓으세요. 그래야 원하는 날짜에 차질없이 가구를 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