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피부 살려주는 비타민C 음식 7가지
- 유용한정보/음식, 요리
- 2017. 1. 19. 01:42
겨울철 건조한 피부 살려주는 비타민C 음식 7가지
겨울철, 생기 있는 피부를 되찾고 싶다면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에 주목해야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와 만성피로의 원인인 유해산소를 없애는데 효과적이고 면역체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보충제보다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비타민C를 직접 섭취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 살려주는 비타민C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파프리카
파프리카파프리카는 딸기보다 4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수분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A,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여름철 자외선에 영향을 받는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파프리카를 100g만 먹어도 성인 기준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6.8배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딸기
딸기딸기에는 피로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물질과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암세포를 억제해주는 성분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신선한 딸기를 고르려면 꼭지가 마르지 않고 선명한 녹색과 빨간색을 띠고 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는 1회에 10개씩 하루 2번 정도 섭취하는 게 가장 적절하다고 합니다.
3. 유자
유자유자의 주요 성분이 비타민C일 정도로 유자에는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다고 소문난 레몬보다 3배가량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면역력을 키우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4. 시금치
시금치비타민C 엽산, 철분, 칼슘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한 시금치는 혈액순환과 피부탄력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암 예방, 뇌 건강, 하지부종, 눈 건강 등 정말 다양하게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5. 체리
체리체리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주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E는 노화를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또 저열량이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6. 파인애플
파인애플달콤하고 새콤한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소화촉진제 역할도 해서 위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100g에 23kcal에 식이섬유도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7. 오이
오이95%가 수분이면서 칼륨이 풍부한 오이는 칼로리가 무척 낮으며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로 인한 수분부족도 해소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오이는 껍질째 먹어야 비타민 보충효과가 더 좋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