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검진 반값에 하는 방법 꿀팁

반응형

종합 건강검진 반값에 하는 방법 꿀팁



병원에서 제시하는 검진 항목을 모두 받아야 하는걸까요?


전문의 말에 따르면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이 질병을 발견하기 위해 CT 촬영을 반드시 찍어야 하지 않다"라고 합니다.


오히려 과도한 검사는 방사능 노출 취험이 높아져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알뜰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건강을 지키려면 바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해야 건강을 제대로 챙길수 있겠죠.

각종 혜택들이 많이 있는 건강검진 반값에 하는 방법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은 만40대 이상이면 무료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



 ​ 1. 국민건강 보험공단 이용하기




건강검진의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보니 선뜻 어디서 검진을 받아야 하는지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일반 기본검진만 받아도 충분히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볼수 있다고 합니다.



 ​ 2. 병원 비수기 & 이벤트 이용하기




건강검진에도 비수기가 있다는 사실 바로 7-8월 휴가철이 병원 비수기라고 합니다.

이때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검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가정의 달 5월에도 병원에서 건강검진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시기를 잘 맞추면 저렴한 가격에 건강검진을 받을수 있습니다.



 ​ ​3. 보험회사 이용하기




보험회사에서는 15-2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제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무료건강검진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본인의 보험회사를 문의 꼭 해보셔서 이용하세요.



 ​ ​4. 보건소 이용하기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수 있는 곳은 바로 보건소 입니다.


총 20여 가지의 기본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골밀도 검사, 간염검사 등을 소정의 비용으로 받아볼수 있다고 합니다.



 ​ 5. 헌혈하기




헌혈을 통해서도 건강검진을 받을수 있습니다.


모든 헌혈자는 혈액형검사, ALT간 기능검사, B형,C형 간염검사, 말라리아 검사 등 총 15가지 검사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헌혈을 할수 있다는 사실 자체 만으로도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또, 등록 헌혈자가 되면 간질환, 심장질환검사, 콜레트테롤,요소질소검사 4가지 항목을 추가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