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손이 만지지 말아야 할 신체부위 4가지

반응형

우리 손이 만지지 말아야 할 신체부위 4가지



어린 시절 당신의 어머니는 손을 씻는 것을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로 개인 위생에 있어서 당신을 교육하는데 열심이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하루 종일 박테리아로 가득한 여러가지 물건들을 만지고 다니기 때문이다.


우리가 위생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손에 쌓이며, 주의하지 않을 경우 쉽게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손을 씻고 절대 만지지 말아야 할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그렇지 않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이 점에 대해 여기에서 알아보자.

손을 씻는 것은 왜 중요한가?


12월 15일은 유니세프에 의해 “세계 손 씻기의 날”로 공표되었다.

이 활동은 손 씻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고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유니세프는 위생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신체 부위를 만짐으로써 많은 질병이 전달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아마 당신은 위생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독성 물질에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위험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확신을 하기 전에 당신이 만지는 모든 것이 정말로 깨끗한지에 대해 생각해보자.


컴퓨터를 매일 사용한다면, 키보드, 화면, 입 사이에 세균을 옮기고 다닐 수 있다. 사무실이 “깨끗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 말라.


모든 유형의 세균은 공기를 통해 전달되며, 이것은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1. 눈




시력은 우리가 갖고 있는 감각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이며, 이 때문에 눈이 감염되면 아주 귀찮아진다.


눈에서 속눈썹이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손으로 눈을 문지르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렇지만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는 것은 심각한 감염을 야기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미처 깨닫지 못하는 순간에 눈을 만진다.



당신이 항상 따라야 할 권고사항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① 눈을 만지기 전에 손을 씻을 것

② 눈물을 닦거나 속눈썹을 제거해야 한다면 티슈나 종이타월을 사용할 것

③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할 것


▶ 콘택트렌즈를 관리할 것


손을 중성 비누와 물로 닦지 않았다면 절대 직접적으로 눈을 만져서는 안된다.


렌즈를 아주 조심스럽게 빼는 법을 배울 것을 권한다. 렌즈를 끼고 빼는 올바른 방법을 안과의사에게 가르쳐 달라고 말하라. 눈은 아주 예민하며 쉽게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이유 없이 눈을 문지르지 말라.


피곤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와서 렌즈를 빼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은 아주 흔한 일이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손을 씻는 것을 빠뜨려서는 안된다.


렌즈 용기에 넣는 식염수가 모든 세균, 특히 표면에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하다.


렌즈를 빼기 위해 손을 씻을 때에는 중성 비누와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액상 비누는 화학물질로 이루어진 막을 남기는 경향이 있으며, 렌즈에 잔여물을 남길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잔여물이 쌓이고 렌즈가 예정된 것보다 더 오래 쓰지 못하게 된다.



  2. 은밀한 부위




이 은밀한 부위들은 당연히 아주 사적인 부분이며, 만지기 전에 손이 꼭 깨끗해야 한다.

이런 신체 부위를 더러운 손으로 만지면 모든 유형의 감염을 야기하는 세균이 침입하게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이미 축축하며, 자신만의 생태계를 갖고 있다. 다른 박테리아와의 접촉은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여성이 저지르는 아주 흔한 실수는 이 부분을 비누, 물, 질 세정제로 씻는 것이다.

비누와 물의 사용은 최소한으로 하고 질 세정제의 사용은 완전히 피할 것을 권한다.



  3. 귀




손으로 절대 만지거나 긁지 말아야 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는 귀의 내부이다.

이것은 병변을 야기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감염이 생길 수도 있다.


먼저 귀에는 박테리아가 침입하지 못하도록 귀지가 있다.


귀 내부의 귀지를 모두 제거하지 말아야 한다. 귀지가 너무 많이 쌓인다고 느껴지면, 귀 전문의인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담을 하라.


의사는 과도한 귀지를 문제 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4. 얼굴




얼굴을 만지는 것을 피하라.

이것이 대부분의 항상 사람들이 비자발적으로 한다는 것은 알지만, 가능한 한 피하는 법을 배워라.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얼굴을 만지면 손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얼굴로 가져가게 된다.


위생 관리가 좋지 않으면, 피부의 모공이 쉽게 막힌다. 이것은 피부에 여드름과 붉은 반점이 생기게 한다.


얼굴을 만지는 유일한 때는 세안을 할 때와 손을 씻고 난 후이다.


보다시피 더러운 손으로 여러 신체 부위를 만지는 것은 단순한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가능한 한 피하라.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