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간 건강에 좋은 과일채소 5가지

반응형

환절기에 간 건강에 좋은 과일채소 5가지



계절이 또 한 번 변하는 이런 환절기에 건강을 잘 챙겨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간 건강은 바쁜 현대인들로서는 반드시 꼭 챙겨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간은 사람의 오장육부 중에서 가장 크고 많은 역할을 하는 장기이기도 합니다. 


장에 흡수된 영양소를 저장하거나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로 가공해 온 몸에 공급하는 기능도 담당하고 있는데, 그 중 체내의 독소를 분해하는 해독 기능이 간의 대표적인 역할입니다.

하지만 간세포가 재생할 수 없을 만큼 한꺼번에 많은 독소가 들어오면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면 간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피로가 쌓이면 간은 점차 지쳐가는데 간이 지쳐있을 때는 술을 끊고, 간 해독 기능을 가진 자연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봄 환절기를 앞두고 건강관리에 관심 많은 분들을 위해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과일과 채소 몇가지만 가까이 하셔도 피로가 축적된 몸을 개운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마늘




마늘의 건강 효능 중 하나가 간 해독 기능입니다.


마늘은 알리신 및 셀레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 성분이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마늘에 내재된 황 성분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면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 모두 해독 과정에 관여합니다.


사과 한 개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담즙은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 성분은 혈액 속 금속성분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는 인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양을 증가시킵니다.


이들 채소에 들어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 등과 함께 해독기능을 합니다.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호두




호두와 같은 견과류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호두에는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역시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자몽




비타민C와 글루타티온을 다량 함유한 자몽은 간의 자연 정화과정을 증진시킵니다.


자몽 하나에는 70㎎의 글루타티온이 들어있는데 바로 이 글루타티온이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게다가 자몽의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 건강은 매우 중요할 듯 합니다.


날마다 업무에 치이고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우리 몸엔 알게모르게 많은 독소가 쌓이고 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곧바로 만병의 근원으로 작용할지도 모릅니다.

특히 추운겨울에서 봄으로 계절 변화가 일어나는 환절기일수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여야하는데, 오늘 알아본 간 건강에 좋은 과일과 채소는 분명 화창한 봄날에 가뿐한 일상을 열어가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