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을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음식 6가지

반응형

껍질을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음식 6가지



과일이나 채소 중 껍질을 벗기지 말고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식품이 있다.


하지만 농약이나 유해물질 걱정 때문에 껍질에 있는 많은 영양소를 포기하게 되는데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거나 베이킹소다 및 식초를 사용해 깨끗하게 씻어 먹을 수 있다.



껍질을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사과



사과의 다육질 부분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C를 공급하지만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먹는다면 중요한 영양분을 놓치는 셈이다.


껍질에는 펙틴 성분 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 호흡 및 폐 기능 개선, 심장 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파이토케미컬(퀘르세틴, 트리테르페노이드, 페놀산,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암을 억제하고, 뇌를 보호하며, 비만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2. 감자



감자는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든 식품 중 하나이다.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칼륨이 3배 가량 많으며, 아연의 90% 및 철분의 70%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감자의 껍질을 벗겨내면 감자 껍질에서 발견되는 모든 영양분을 공급 받지 못한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감자에는 식이섬유, 칼슘, 철, 칼륨, 인, 리보플라빈, 엽산, 비타민 A, K 등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


  3. 감귤류 과일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의 두꺼운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감귤류 과일 껍질의 추출물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감귤류 과일 껍질을 음식이나 음료에 사용하면 효능을 얻을 수 있다.


  4. 키위



키위는 오렌지보다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는 과일로써 비타민 E, K, 구리, 칼륨, 망간, 엽산 등을 공급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키위를 먹을 때 껍질을 깎아내거나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내부를 파먹는데 키위 껍질은 식용이 가능하며, 키위를 껍질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가가 크게 올라 기존보다 3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도 증가한다.


  5. 수박



수박 껍질은 비타민 C와 B6 및 시트룰린을 제공하여 주는데 시트룰린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중 증가를 예방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6. 바나나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바나나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피부와 눈에 유익한 루테인과 기분을 향상시키는 화학 물질인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