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비 절약하는 똑똑한 생활습관

반응형


가스비 절약하는 똑똑한 생활습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가스요금을 아낄 수 있는 똑똑한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욕실과 주방의 수도꼭지 방향은 냉수 방향으로 하자.



샤워를 하거나 설거지를 할 때 매일 사용하는 온수! 여러분은 욕실과 주방에서 수도를 사용한 후 수도꼭지 방향을 어느 쪽으로 돌려 놓으시나요? 


물을 쓰지 않을 때 수도꼭지 방향을 냉수 방향으로 돌려두는 것이 가스비 절약의 첫 번째 팁인데요. 


수도꼭지가 온수 방향으로 돌아가 있을 경우 보일러가 자동으로 가동되기 때문! 수도를 사용한 뒤에는 수도꼭지 방향을 냉수 쪽으로 돌려주세요.








2. 외출 시 보일러 전원은 끄지 말고 외출 모드로 하자.


혹시 가스비를 아끼기 위해 보일러의 전원을 꺼두고 온수를 이용하거나 난방을 할 때만 보일러를 가동시키진 않나요?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보일러의 전원을 끄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답니다. 

보일러의 전원을 껐다 켜는 과정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외출 모드의 온도 설정을 반드시 체크해 주는 것! 

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다면 외출 모드로 설정해두어도 가스비 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 주방에서 가스렌지를 사용한다면, 가스불 세기는 중간으로 조절하자.


주방에서 가스렌지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가스불의 세기를 조금만 줄여도 가스비를 아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요리를 할 때 냄비나 후라이팬 바닥 밖으로 올라오는 불꽃은 쓸데없이 낭비되는 가스라고 합니다. 


실제로 불을 최대로 켜서 요리를 할 때 내용물이 끓는 시간에는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사용되는 가스량에는 꽤 큰 차이가 난다고 하니 가스불 세기는 조리도구 사이즈에 따라 적당히 조절해주세요.








4. 내부 열 손실을 방지하는 암막커튼 설치하자.


암막커튼은 햇빛을 차단하는데도 좋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는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열 손실 방지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커튼이 없는 창문과 있는 창문의 온도는 최고 9도 정도까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외풍이 드는 창가에 커튼 설치한다면 실내 온도 유지는 물론 낭비되고 있던 가스비를 잡을 수 있겠죠?









5. 보일러도 점검이 필요하다, 필터와 내부 청소로 열효율 높이기


보통 여름철 에어컨 가동 전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곤 하는데요. 

보일러 또한 필터와 내부 청소를 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뜻한 물을 순환시키며 난방을 하다 보면 보일러 내부에도 이물질이 쌓이기 마련인데요. 


1년에 1~2회 보일러 필터와 내부청소를 진행하면 열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보일러를 고장 없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