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끝나고 정리해야 하는 여름아이템 보관 방법 팁

반응형

여름 끝나고 정리해야 하는 여름아이템 보관 방법 팁




여름휴가를 다녀온 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면 잊지 말고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여름아이템 세탁과 보관! 수영복, 옷, 선글라스와 모자 등 착용한 아이템을 잘못 보관한다면 한번 사용하고 버려야 하는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보관과 관리 방법이 중요합니다. 





영복부터 여름침구관리까지 여름 패션 아이템 보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수영복



바닷가에서 사용하였다면 그 자리에서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 소금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수영장의 경우 수영장물은 염소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깨끗하게 헹구지 않고 말리면 변색 우려가 있습니다.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씼어내고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넣고 조물조물 세척하고, 흐르는 물에 세제를 제거해주고 그늘에 건조 시켜주세요.




2. 튜브



사용 후 바람만 빼고 보관하면 세균에 의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한 다음에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주시고, 그늘에서 물기가 남아있지 않게 건조시키고 접어서 보관해 주세요.




3. 신발



여름철에 특히 샌들이나 슬리퍼 등을 자주 신는데 신발장에 보관전에 더러워진 부분을 털어주고 수영장, 바닷가에 신던 신발은 밑창의 부식위험이 있으므로 깨끗한 물로 씻고 자연건조로 물기를 제거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4. 옷



여름에는 땀 때문에 생긴 얼룩진 옷은 세탁 전 식초를 넣고 얼룩을 제거해 주셔야합니다.


더위에 음료를 마시다 옷에 흘리게 되면 얼룩을 찬물에 씻어내고 중성세제와 식초 두방울, 물 두컵을 희석시켜 얼룩부위에 10분동안 묻힌뒤 헹궈내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5. 선글라스



여름철에 특히 많이 쓰게 되는 패션아이템인 선글라스는 소금기나 각종 이물질이 묻었을땐 바로 깨끗한 물로 씻어주시고, 차안에 방치하시면 선글라스 변형이 올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고 중성세제를 푼 물에 헹궈서 다시 흐르는 물에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6. 레인부츠


겉은 방수처리가 되어 있지만 안쪽은 세균번식이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반드시 건조시키고 형태를 유지시키기 위해 꺼꾸로 세워서 신문지뭉치를 넣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모자



흙, 먼지는 칫솔이나 브러시로 털어내고 땀에 얼룩지면 소금물로 세척 후 비누칠로 닦아내면 됩니다.

모자의 변형을 위해 보관시에는 신문지를 뭉치로 만들어 형태를 잡아서 보관하면 됩니다.




8. 침구관리



여름에는 침구에 집 먼지 진드기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세탁 시 물의 온도는 55도 이상으로 해서 세탁하면 됩니다.


햇볕에 널때는 앞뒤로 뒤집어 주며 말리는것이 중요하고 중간에 이불을 두들려서 죽은 진드기나 세균 먼지등을 제거 해 주시면 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