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가 먹던 검은쌀, 흑미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반응형

황제가 먹던 검은쌀, 흑미의 놀라운 효능 7가지



검은 쌀, 흑미는 옛날 중국에서 황제에게 진상하는 쌀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식품이다.

또 귀족들이 다른 사람들 모르게 숨겨 놓고 먹었다고 해서 숨겨진 쌀로 불리기도 했다.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흑미가 위, 간, 신장 등 장부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말해왔다.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황제가 먹던 검은쌀, 흑미의 놀라운 효능 7가지를 소개한다.


  1. 안토시아닌, 검은콩 4배, 항산화 작용




흑미의 겨 부분에는 검은색을 띠는 안토시아닌이 검은콩보다 4배 이상 함유돼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각종 질병과 암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따라서 신장과 혈액 등 인체 전체의 산화를 더디게 해 노화방지는 물론 성인병과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2. 위암, 대장암 세포 성장 억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검은 쌀을 섭취하면 위장과 대장, 소장 등이 따뜻해지면서 위산이 분비되는 원적외선 효과가 뛰어나다.


원적외선 효과는 영양의 소화 흡수를 도우며 차가워진 대장을 따뜻하게 하고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 변비를 막는다.

 

또한 위암과 대장암의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정상 세포는 그대로 두고 암세포만 골라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 혈액순환 개선 효과, 면역기능 증진 등의 효과도 있다.



  3. 동맥경화 & 비만 예방




흑미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뿐 아니라 유해물질을 배설하고 장내에 좋은 균을 번식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이때 변과 함께 과잉 섭취한 콜레스테롤이나 지방분도 함께 배설되어 동맥경화나 비만을 예방해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한다.



  4. 풍부한 셀레늄, 각종 암 예방 효과




흑미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각종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주로 간, 신장, 심장, 비장에 분포되어 있는 셀레늄은 체내에서 생성된 과산화수소를 분해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적혈구의 혈구소가 산화되어 파손되는 것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간 재생을 돕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수은중독을 막아준다.



  5. 신장 기능 강화, 시력회복




안토시아닌 성분은 신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뛰어나다.

따라서 신장 기능이 떨어지고 방광의 기능 저하로 생기는 신장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또 신장에 저장된 몸의 에너지가 간에 영양을 공급해 간이 주관하는 눈의 작용이 활발해 지면서 시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6. 면역기능 강화, 알레르기 질환 예방




흑미는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해 소화를 돕고 신장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 면역 기능이 강화돼 감기나 각종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 좋다.



  7. 미네랄과 비타민 공급에 효과적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물론, 비타민 B1, B2, B3, 철, 아연, 망간, 셀레늄 등의 미네랄 원소들이 일반 쌀의 5배 이상 많이 함유돼 있어 훌륭한 미네랄 통로가 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과하게 복용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도 있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