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모르게 목 통증을 유발하는 습관 6가지

반응형

나도모르게 목 통증을 유발하는 습관 6가지



목 통증은 인구의 67%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도 이 중 하나인가?


어떤 습관이 목 통증을 유발하는지 알고 있는가? 이 불편함이 지속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목 통증은 보통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오랫동안 취한 나쁜 자세를 요구하는 활동으로 인해 유발된다.

이것은 목 근육 주변의 긴장 심화, 부상, 경련 등을 야기한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습관들이 목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아마 그런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거나, 건강에 해가 되는 활동들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을 수도 있다.그저 이 활동들을 목과 전혀 연관시키지 않은 것이다.


오늘은 이 습관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삶을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필요한 변화를 주어보자.


  1. 정적인 생활 방식




신체 활동의 부족은 몸 전체에 해롭다.


신체 활동 부족은 세포의 필수적인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임을 필요로하는 추간판의 신진대사를 방해하기 때문에, 목도 손상하게 되는 습관 중 하나이다.


척추의 구조가 당신을 쉽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경우 부상을 야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목 부분에 특히 심한 척추 통증이 생긴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움직여야 한다.

어떤 운동이든 가능하다.


걷기

▶ 뛰기

▶ 수영

▶ 

▶ 요가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하지 않는 것만 기억하자.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아주 격렬한 동작을 하게 되면, 목뿐만 아니라 무릎과 척추를 손상시킬 뿐이다.



  2. 나쁜 자세




목 통증은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며, 컴퓨터가 문제 중 하나일 수 있다.

종종 책상의자는 척추의 자연스러운 곡선의 휨을 지지하지 못한다.


허리와 팔에 대한 지지의 부족으로 인해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종종 몸을 앞쪽으로 구부려 책상 쪽으로 기울일 수 밖에 없게 된다.


이런 습관은 척추가 C자 모양이 되게 만들어 목을 손상시키고, 그 결과 목과 요천 추간판에 압력을 더 가하게 된다.


이상적으로는 인간공학적으로 당신의 자세에 적응할 수 있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업무 공간을 가져야 한다.


30 ~ 40분마다 알람을 설정해 놓고 자세를 바꿀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다음이 촉진된다.


▶ 혈액 흐름

▶ 혈액순환 개선

▶ 척추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


자세는 다른 요인 때문에도 영향을 받는다.

잘못된 신발을 신거나, 무거운 가방이나 물건을 드는 것과 같은 행동도 나쁜 자세를 야기할 수 있다.


체중의 10% 이상 되는 것을 절대 들지 말아야 함을 기억하자.


가끔 이 것이 어려울 수는 있지만 이 점을 염두에 두고, 학교에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니는 아이들을 특히 주의하자.



  3. 흡연




목 통증을 유발하는 세 번째 습관은 아마 당신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일 것이다.

폐암과 당뇨는 흡연과 이미 연관이 되어 있지만, 이제 여기에 하나를 더 추가할 수 있다.


만성 목 통증 말이다.


흡연은 척추가 탈수가 되게 만들며, 이로 인해 퇴행 과정이 더 촉진된다.

이것은 척추의 정상적인 기능을 망가뜨리는 추간판 탈출증이나 압박을 야기할 수 있다.


이 나쁜 습관은 혈관의 막힘을 야기할 수도 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척추와 추간판에 산소가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4. 스마트 폰 중독




문자는 손가락에만 압박을 가하는 것이 아니다.

핸드폰을 볼 때마다 목 근육에 많은 압력이 가해진다.


골프공을 올려 놓는 골프티위에 3kg짜리 메디신 볼이 있다고 상상해 보자.

머리는 약 4.5kg이며, 목 위에 머리를 지지하는데 엄청난 노력이 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화면을 보는 시간을 제한하고, 핸드폰을 눈 높이로 올려서 사용하는 것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다.



  5. 과음




이상한 자세로 자면 다음날 목이 아프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종종 일어날 수 있으며, 술을 마셨을 때 일어날 가능성이 더 높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사람들은 밤에 자면서 자세를 여러번 바꾸지만, 취했을 때는 자면서 적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목이 오랫동안 긴장감을 느끼게 만드는 이상한 자세로 멈추어 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피하기 위해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술만 마시는 것을 권한다.


가능하다면, 술 자체를 아예 피하라.



  6. 안 좋은 매트리스나 베개




목 통증을 유발하는 또 다른 요인은 베개를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너무 부드러운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머리와 등이 얼마나 같은 선상에서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며, 목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척추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실수가 될 수 있다.

매트리스가 척추의 곡선에도 맞춰져야 하기 때문에 너무 딱딱한 것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가장 좋은 선택은 머리와 척추가 같은 선상에 있을 수 있도록 설계된 탄력있는 매트리스와 인간공학적으로 만들어진 베개이다.


목에 해를 입히는 습관들을 피하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