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개장시간 및 미국증시 폐장시간

반응형

미국증시 개장시간 및 미국증시 폐장시간


 

 

미국장의 오픈과 클로즈 시간은 미국주식에 투자하려면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은근히 정확한 시간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아마 프리장(Free Market) 때문에 실제로 개장했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거 같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미국증시의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에 대해 정리해보자.

미국증시

◈ 미국의 거래소는 몇 개가 있을까?

 

알래스카와 하와이까지 포함하면 미국의 타임존은 6개다.

미국증시의 개장과 폐장시간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은 여러개의 거래소가 있다. 게다가 미국이라는 나라는 워낙 땅떵이가 크다보니 시간마저 "서부시간", "마운틴타임", "중부시간", "동부시간" 이렇게 나뉜다. 거기에다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3월~11월에 썸머타임도 있다. 그렇다면 미국증시는 어떤 거래소, 어떤 시간대가 기준이 되는 걸까요?
우리나라의 경우 한국거래소인 KRX 하나만 존재하며 한국의 표준시 역시 서울을 기점으로 하기에 정규장은 오전 9시~ 오후 3시 30분 이다. 거기다 썸머타임도 없기에 1년 내내 거래소 시간은 동일하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 대표적으로 뉴욕증권거래소(NYSE)나스닥(NASDAQ) 두개 체재로 운영되는데 예전에NASDAQ은 장외시장이었지만 지금은 장내시장으로 인정받으면서 NYSE와 더불어 세계의 증시를 떠받치는 기둥이 되었다.

두 시장 모두 뉴욕 월가에 위치해있다는게 공통점인데 그러다보니 거래소 시간은 동부시간을 기준으로 개장과 폐장이 결정된다.

 

출처 : 나무위키 / 미국의 두 시장만으로 세계 시총의 40%를 차지한다.

 

두 시장 모두 개장은 EST기준 오전 9시 30분이고 폐장은 EST기준 오후 4시 이다. 이는 한국 시간으로 치면 오후 11시 30분 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이다.

미국주식시장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11시 30분 ~ 익일 오전 6시에 운영된다.

◆ 썸머타임 적용시

썸머타임 적용시에는 각각 1시간씩 당겨져서 운영이 된다. 그래서 썸머타임 때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10시 30분 ~ 익일 오전 5시에 운영된다. 참고로 미국의 썸머타임은 매년 3월 둘째주 월요일 오전 2시 부터 11월 셋째주 일요일 오전 2시에 종료가 된다.

​◆ 프리장, 애프터장

 

 

미국 증시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프리장(Pre-Market)애프터장(Afer-Market)이 있다. 이는 말 그대로 정규장 시작전에 열리는 시장과 정규장 종료후 열리는 시장을 뜻한다.
그런데 이 프리장과 애프터장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아주 긴 시간대인데 프리장은 EST기준으로 오전 4시 부터 거래가 가능하고 애프터장은 정규장 종료 후 EST기준 오후 10시까지 이다.
하지만 이 프리장과 애프터장에서 국내 증권사를 통해 주문을 넣을 수 있는지는 증권사마다 다르다. 그 이유는 증권사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다보니 지원하는 서비스 시간대도 다르게 되었다. 아래는 증권사별 프리장, 애프터장 주문가능 시간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