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의 효능 5가지

반응형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의 효능 5가지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 혹시 잘 아시나요?


저열량 고단백으로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귀리의 효능 및 귀리차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1. 면역 챔피언 귀리



귀리의 식이섬유에는 수용성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면역 활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의 스티븐 프랫박사는 사람이 오래 살기 위해 먹어야 할 14가지 음식을‘슈퍼푸드’라 명명하고 그 효능을 소개한 바 있다.


2. 할리우드 스타들의 귀리 다이어트



제시카 알바, 제니퍼 로페즈 등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들이 귀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앤 해서웨이는 영화‘레미제라블’촬영을 위해 11kg을 감량했는데 당시 소량의 오트밀만 먹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무엇보다 귀리에 포함된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숙변 제거, 장내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단백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식물본초]에 보면 귀리가 배고픔을 해결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는 기록도 있다



3. 성인병 잡는 귀신 귀리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로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것을 들면서, 과학적으로 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식품들을 소개 했는데, 그 중에 귀리를 주원료로 한 오트밀이 포함되었다. 


이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 성분과 더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물질이 귀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4.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귀리



귀리에는 단백질과 필수 불포화지방산 등이 밀가루나 쌀에 비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귀리는 칼슘이 현미의 4배가 넘고 쌀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많습니다. 


최근 정제된 밀가루와 설탕의 유해성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밀가루와 설탕대신에 귀리, 꿀을 이용한 음식과 요리를 활용한다면 자라나는 아이의 성장발육에 큰 도움이 되겠죠.



5. 당뇨에 좋은 귀리



귀리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귀리의 프로스타클라딘 성분은 설탕이나 탄수화물 섭취 시에 오는 불안정한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고 2형 당뇨의 위험성을 감소시켜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인슐린과 혈당을 조절하는 마그네슘도 충분히 들어 있고요





  귀리차 만드는법

재료 : 귀리 2컵, 생수

1. 귀리는 깨끗이 씻어서 물에 30분 정도 불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빼준다.
2. 물기가 빠진 귀리는 두꺼운 팬에 담아 중불에서 은근히 볶아 갈색이 되도록 한다.

※ 귀리가 타지 않도록 불 조절을 잘 해주고, 구수한 맛이 나도록 갈색이 될 때까지 볶는다

1. 볶은 귀리는 넓은 그릇에 펼쳐 완전히 식힌 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2. 찬물에 볶은 귀리를 넣어 중불에서 은근히 끓여 맛이 우러나면 차로 마신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