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에 좋은 약초

반응형

관절에 좋은 약초


 

 

노화가 진행되거나 혹은 외상 등 여러 요인으로 관절이 약해지거나 통증이 오게 된다. 통증이 계속 진행되면 병원에서 검진을 받고치료를 제때 받으셔야 관절염으로 진행되지 않는다.
평소 관절 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 중 관절에 좋은 약초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관절에 좋은 약초는 본인의 체질과 증상,상태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을 하시거나, 자신의 체질과 증상 및 질환을 제대로 바로 알고 섭취 하도록 해야한다. 오늘은 관절에 좋은 약초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관절에 좋은 약초

관절에좋은약초

1. 황칠나무

황칠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나무이다. 주로 전남 등지에서 자생하며 사람에 따라 노란옻나무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황칠나무 같은 경우 뼈의 재생을 돕는 나무로 유명하며, 뼈의 밀도를 높여주어 다양한 뼈 질환 관절 질환을 예방하여 준다. 특히 이런 효험 덕분에 뼈에 구멍이 뚫리는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2. 우슬뿌리

관절에 좋은 약초하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약초가 하나 있다. 바로 우슬뿌리인데 우슬뿌리는 이름만 보더라도 관절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 약초임을 알 수 있다. 우슬이란 이름은 소의 무릎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죠. 우슬뿌리 같은 경우 관절에 생긴 염증을 치료해주고, 또 관절 이상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 효과가 있다.

3. 쇠비름

이번에 알려드릴 관절에 좋은 약초는 쇠비름으로, 간혹가다 쇠비름을 잡초 정도로 알고 넘어가시는 분이 많다. 사실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한 풀이고 농촌에서는 작물들의 성장을 방해하는 잡초가 맞지만, 약초라는 시선에서 접근한다면 결코 무시하지 못할 풀이 바로 쇠비름이다. 쇠비름은 예로부터 생즙을 내어 관절이 아픈데 사용한 약초이며 말려서 가루를 낸 후 환을 만들어 먹어 효과를 보기도 한다. 관절염뿐만 아니라 각 종 염증 치료에도 좋다.

 

 

4. 울금

울금 같은 경우 향신료로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졌지만 사실 선조때부터 사용해오던 중요한 약초이다. 울금의 경우 염증에 직접 작용하여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통증이 너무 심해 통증을 줄이고자 할 때 진통제로써 울금을 사용하며, 보통 관절 치료에 사용되는 약재와 함께 사용하거나, 병행하면서 사용해 효과를 보는 약재이다.

5. 오가피

외국에서 오가피는 갖은 병을 치료하는 가시나무라는 뜻으로 이름이 지어져 불릴 만큼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약초이다. 오가피는 기침, 혈압, 암, 간 건강 등 다양한 곳에 효능을 보여는 약초이지만, 특히 관절 건강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오가피에는 아콘토 사이드D라 불리는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의 역할은 뼈의 밀도를 증진시켜주고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 덕분에 퇴행성, 류마티즘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옛날에는 허리가 아플 때에도 오가피를 활용했다.

6. 마가목

마가목의 경우 도심 공원 곳곳에서도 쉽게 볼 수 있어 관상용 나무로 알고 있으신 분들이 많다. 사실 옛 말에 마가목으로 만든 지팡이만 짚고 다녀도, 관절 통증과 신경통이 낫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절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약초이다. 마가목의 경우 나무의 껍질과 나무에서 나는 열매를 활용하여 관절 통증 치료에 사용한다.


7. 개다래

개다래는 국내 도처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약용 열매이며 지역에 따라 말다래, 묵다래라고도 불리는 약초이다. 개다래는 현재 통풍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사실 알고보면 통풍 치료 이외에 관절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류머티즘 관절염과 허리 통증 치료에는 예로부터 개다래는 사용해오고 있으며 개다래의 경우 진통 효과까지 함께 겸비하고 있어 통증을 줄이면서 치료해나가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식단이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약은 아니지만, 꾸준히 특정 음식을 섭취하면 염증과 기타 증상들의 완화에 도움이 될 수

ab33.tistory.com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필수 관리법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필수 관리법 치료가 쉽지 않은 관절염은 크게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은 노화로 인한 관절 퇴행 또는 사고를 당해

ab33.tistory.com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 9가지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 9가지 시큰거리고 저릿한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보통 무릎 관절과 관련한 질환과 통증이라 하면 노인층에서 발생한다는 인식이 많지만, 극심

ab33.tistory.com

▶최신인기글

[유용한정보/건강] - 당뇨에 좋은음식 및 당뇨에 나쁜음식

[유용한정보/건강] - 혈당 낮추는방법

[유용한정보/건강] - 비타민D 부족 증상

[유용한정보/건강] - 위암에 좋은음식 및 위암 초기증상

[유용한정보/건강] - 고혈압에 좋은 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