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에 좋은음식 및 위암 초기증상

반응형

위암에 좋은음식 및 위암 초기증상


 

우리나라는 암 발생률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 그 중에서도 증상 없이 갑자기 통증을 나타내는 무서운 암들도 있다. 암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완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위암과 같이 초기에 뚜렷한 증상이 없는 질병의 증상이 발견되었을 때는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인 경우이다. 오늘은 증상 없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위암 초기증상 및 원인과 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위암이란?

위암
위암

▶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

위암은 명칭 그대로 위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 없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암이 점점 성장하면서 위 주변으로 통증이 나타나고 복부 팽만감, 메스꺼운 느낌,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에는 토한 내용물, 대변에서 혈액이 동반되기도 한다. 조기 위암은 치료 후 5년 간 생존 확률이 100%를 나타내지만 위암이 진행될수록 생존율은 급격히 하락하게 된다.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암 검진을 통해 발생 여부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다

◈ 위암 초기증상

위암초기증상

▶ 증상이 전혀 없거나 일반적인 소화기 증상, 간혹 격심한 통증
위암은 증상 없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암으로 분류하고 있다. 증상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일반적인 상복부 불쾌감이나 통증, 소화불량 등과 같은 위염 증상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또한 간혹 격심한 통증 증상을 나타내는 분들도 있다.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증상만으로는 진단이 어려운데, 암이 점점 진행됨에 따라 입맛이 없어지고 체중이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약을 먹더라도 구역질이 호전되지 않고, 위의 입구인 부분에 발생한 경우 음식을 삼키는 행동도 어려워질 수 있다. 식후 즉시 구토감을 느끼기도 하며 명치 통증, 가슴 통증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위암 초기증상은 없지만 이후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위암의 초기증상 7가지

위암의 초기증상 7가지 현대인들의 생활습관 변화로 인해 위장질환의 위험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위암의 초기증상인 속 쓰림 증상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만큼 자연스

ab33.tistory.com

◈ 위암 원인

위암원인

▶ 암 유발 질병 진행, 안 좋은 식생활, 흡연 및 음주
위암 원인은 다양하지만 환경적 요인 또는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질병이 진행되어 암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만성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위 이형성이 대표적인 암 유발 질병이며 평소 짠 음식을 즐겨 먹거나 탄 음식, 염장 식품, 질산염 화합물 등의 식생활도 영향을 미쳐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 염분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의 경우 발병 위험도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약 4.5배 높게 나타나고 흡연, 음주도 발병률을 높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 위암에 좋은 음식

 

 

1. 생강

생강

생강의 성질은 따뜻하지만 껍질의 성질은 찹다. 몸을 뜨겁게 하려면 껍질을 버려야 하고, 차게 하려면 껍질째 써야 한다. 생강은 맛이 맵지만 독이 없다. 오장육부에서 오장으로 들어가 담을 삭이며 기를 내리게 한다. 또한 살짝 추우면서 열이 나는 증상과 몸의 습기를 없애고, 딸꾹질하며 기운이 치미는 것과 숨이 차고 기침하는 것을 치료할 수 있다. 독을 잘 없애고 토하는 것을 멎게 하여 위기를 통하게 함으로 반위에 처방한다.

 

2. 사과

사과

위암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사과는 위의 불쾌감을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지방분을 흡착시키면서 장 속 환경을 정비해주고, 발암물질이 장 속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준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위장 운동을 도와주면서 위장 점막에 벽을 만들어 유독성 물질 흡수를 방지해주는 역학을 한다.

3. 대추

대추

대추는 성질은 따뜻하며 맛은 달고 독이 없다. 속을 편안하게 하고 비의 영양을 돕고 오장을 보호하며 12경맥을 도와준다. 체내의 진액을 보하는 작용을 하며 의지를 강하게 하고 여러 가지 약을 조화시킨다. 또한 위기를 고르게 하고 장위를 든든하게 한다.

 

4. 연근

연근

연근도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바로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연근의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소염, 지혈 작용을 하면서 점막에 생긴 염증을 완화하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부추

부추

부추는 위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추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 함량이 높다. 발암원에 의해 돌연변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준다.

6. 양배추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도 빼놓을 수 없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혈류량을 늘리면서 위궤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양배추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분들은 위궤양, 위암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백질 대사 작용으로 간 기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7. 배추

배추

배추는 성질이 서늘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 음식을 소화시키고 기를 내리며 장위를 잘 통하게 한다. 또한 가슴 속 열기를 없애고 술을 마신 뒤 생기는 갈증과 소갈증을 멎게 한다.

 

▶최신인기글

[유용한정보/건강] - 고혈압에 좋은 차

[유용한정보/건강] - 스쿼트자세 효과

[유용한정보/음식/요리] - 초당옥수수 효능 및 초당옥수수 먹는방법

[유용한정보/음식/요리] - 새싹보리효능 및 새싹보리분말먹는법

[유용한정보/음식/요리] - 방울토마토 효능 및 방울토마토 칼로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