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없이 뇌 깨우는 방법 6가지

반응형

커피 없이 뇌 깨우는 방법 6가지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이 온다.

할 일은 쌓여있는데 집중이 되지 않을 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커피다.


커피는 지쳐서 집중력을 잃고 잠들어 있는 뇌를 깨워주는 역할을 하는데, 지나치게 커피를 마시다 보면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부작용을 겪기도 한다.


영국의 영양 전문가인 에이미 모리스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 만으로도 1주일 만에 커피없이도 뇌를 깨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커피 없이 뇌 깨우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숙면 취하기




수면이 부족할 경우 주의력과 집중력이 낮아진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수면은 신체의 세포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서는 공통적으로 집중 저하 증상이 나타난다.

맑은 정신과 집중력을 위해 숙면은 필수다.



  2. 매일 아침 먹기




매일 아침을 먹는 것은 단기 기억력 및 주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아침 식사를 하는 학생들이 아침을 먹지 않는 학생들보다 문제를 푸는 능력이 더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모리스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등 세 가지 주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경우, 커피 없이도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3. 물 많이 마시기




몸에 물이 부족하다는 것은 뇌에 물이 부족하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수분 결핍은 집중력 저하와 두통, 우울증 및 건망증을 유발한다.


전문가들은 남성이라면 하루 2.5ℓ, 여성은 하루 2ℓ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4. 생선 많이 먹기




전문가들은 연어 등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집중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오메가3는 집중력 증가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치매와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5. 견과류 먹기




나이가 들면 인지능력이 떨어지는데, 전문가들은 흔하게 사 먹을 수 있는 호두가 뇌 손상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건강한 뇌는 더욱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는데 유리하며, 특히 견과류는 아침 대용으로도 매우 훌륭한 식품이다.



  6. 커피 대신 녹차 또는 말차 마시기




전날 쌓인 피로가 다 풀리지 않아 아침이 되도 멍한 기운이 남아있다면, 커피 대신 말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말차는 시루에 쪄낸 찻잎을 그늘에서 말린 뒤, 잎맥을 제거한 나머지를 곱게 갈아 분말 형태로 만들어 이를 물에 타 마시는 녹차의 일종이다.


말차를 마시면 찻잎에 함유된 비타민A와 토코페롤, 섬유질 등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다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카페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역시 카페인이 포함된 커피에 비해 초조, 불안과 같은 부작용도 없다는 것이 말차의 특징이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