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에 절대 보관하지 말아야 할 식품 7가지

반응형

플라스틱에 절대 보관하지 말아야 할 식품 7가지



비닐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한 다음에 플라스틱 맛이 음식에 배는 경우를 본 적이 있는가?


특정한 식품은 플라스틱에 닿으면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이런 식품들이 무엇인지, 왜 이들을 절대 플라스틱에 보관하면 안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비닐 및 플라스틱 용기는 모든 종류의 조리 식품 및 생식품을 보관하기 위한 주방의 필수품이다.


이들은 남은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점심 도시락을 싸가는데 종종 유용하다.



이것은 유용함 덕분에 모든 크기와 모양으로 모든 집에서 발견할 수 있다.

알루미늄이나 기타 유형의 용기보다 더 저렴하기 때문인 것도 있다.


문제는 모든 것을 여기에 보관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일부 식품은 플라스틱에 보관할 경우 더 쉽게 상하거나, 용기가 고장날 경우 박테리아가 침입하게 만든다.


이런 위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이 점에 대해서 모르고,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은채 비닐과 플라스틱 용기를 계속 사용한다.


오늘은 절대 플라스틱에 접촉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날달걀


날달걀이나 마요네즈처럼 날달걀이 들어간 식품은 플라스틱 용기가 살모넬라균이나 대장균에 오염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용기에 절대 보관해서는 안된다.


안타깝게도 이런 미생물들은 날달걀을 통해 쉽게 퍼질 수 있으며, 이것이 플라스틱과 닿으면 미친 듯이 증식할 수 있다.


날달걀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유일한 방법은 절연 처리가 된 용기에 넣거나 얼음을 한 조각 넣는 것이다.


  2. 가공육


가공육을 이런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이것이 영양가와 성분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스튜에 넣거나 살코기에 빵가루를 바르는 등 육류를 가공할 때는, 모양이 빠르게 변형되며 맛과 질감이 변한다.


하루살이 정보세상 http://ab33.tistory.com - 재미있고 유용한정보와 생활정보 건강상식 등을 모아둔 블로그입니다.


  3. 스튜 및 수프


고온에서 조리된 스튜나 수프는 플라스틱에 닿으면 변형을 일으킨다.

하지만 이것을 식혀서 플라스틱에 보관하면, 냉장고에서 문제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열이 플라스틱 입자를 분해하지 않아 안전하다.


  4. 우유 및 유제품


플라스틱 용기는 우유 및 유제품을 보관하는데 있어서 이상적인 방법이 아니다.


비록 이것이 몇 시간 동안은 괜찮더라도, 플라스틱은 박테리아 오염의 위험을 높이므로 장기 보관으로는 좋지 않다.


플라스틱 용기는 음식의 온도가 변하게 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상하는 과정을 촉진하고 먹은 후 아프게 만들 위험을 높인다.


우유 및 유제품 보관을 위한 가장 좋은 대안은 도자기나 알루미늄으로 더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다.


하루살이 정보세상 http://ab33.tistory.com - 재미있고 유용한정보와 생활정보 건강상식 등을 모아둔 블로그입니다.


  5. 드레싱이 포함된 샐러드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용기가 신선한 채소, 심지어 조리를 마치고 난 경우에도 보관을 위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플라스틱 용기가 상호 오염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이런 식품을 오래 보관하는데 좋은 것은 아니다.


드레싱이 포함된 샐러드의 경우 플라스틱은 맛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영양가가 손실될 수 있다.


  6. 커피나 차


커피나 차를 위한 플라스틱 용기나 컵이라고 할 지라도, 용기에 붓기 전에 식히는 것이 언제나 좋다.


고온은 변형을 야기하며 박테리아 오염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이다.


풍미와 영양가를 잃지 않도록 다른 소재로 만들어진 용기에 커피나 차를 보관하는 것이 더 좋다.


하루살이 정보세상 http://ab33.tistory.com - 재미있고 유용한정보와 생활정보 건강상식 등을 모아둔 블로그입니다.


  7. 치즈


치즈는 앞서 말했던 유제품에 포함되긴 하지만, 플라스틱 용기에 치즈를 넣을 경우 위험이 특히 커지므로 다시 한번 언급하는 것이 좋다.


어떤 종류의 치즈이든 물기가 생기며, 이것이 용기 안에 쌓이면서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증식하게 할 수 있다.


뚜껑을 덮은 채로 3일 이상 보관하면, 불완전한 물질이 쌓여 식품의 오염을 야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질감과 영양가에 영향을 미치며, 먹었을 때 소화 장애를 야기할 수도 있다.


플라스틱 용기는 편할 수는 있지만, 음식을 적절하게 보관하는데 있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이런 식품들을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하는 것을 피하고, 더 안전하고 건강한 대안을 찾아보자.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