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초콜릿이 주는 놀라운 효능 7가지

반응형

다크 초콜릿이 주는 놀라운 효능 7가지



다크 초콜릿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식품 중 하나이다. 기분 좋은 향과 풍미뿐만 아니라, 신체 및 정신 건강에 이롭다는 사실이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단순히 자주 먹으면 살이 찔 것이라고만 생각한다. 하지만, 하루에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먹는다고 해서 살이 찌거나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다.



사실 다크 초콜릿은 몸에 꽤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다크 초콜릿이 주는 놀라운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트레스 해소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며 혈압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스트레스가 심한 학생이나 직장인은 책상에 초콜릿 하나씩 두고 먹으면 좋다.


  2. 노화 예방



다크 초콜릿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 이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 피부가 탱탱하고 건강하도록 유지해줘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3. 다이어트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회 이상 정기적으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낮았다고 한다.

살찌는 음식의 대명사로 알고 있던 초콜릿의 대반전 효능이 밝혀지게 된 것이다.

식사 전후에 초콜릿을 먹으면 식욕을 감퇴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기분 전환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초콜릿은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초콜릿의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도파민을 분비해 마치 사랑에 빠진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오피오이드의 생성을 자극해 고통을 덜어주기까지 초콜릿의 아나다마이드 성분과 엔도르핀 분비 자극 효과,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분비 자극 효과 등으로 우울증을 완화해주는 효능까지 있다.


  5. 심장 건강



호주 모나쉬 대학 연구진의 발표에 따르면, 매일 다크초콜릿 100g을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0년 후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 버터에는 올레산이 35% 정도 포함되어 있는데,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가 있으며, 카카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한다.


  6. 변비 해소



초콜릿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장을 자극해 배변을 촉진한다고 하는데 하지만 초콜릿을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과민성대장 증후군 등 다른 항문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


  7. 기운이 솟아난다.



사실 초콜릿은 예전부터 전장에서 중요한 비상 영양 보조 식품이었다고 한다. 우리의 몸이 갑자기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었을 때 당분이 높은 초콜릿이 몸의 밸런스를 재빠르게 되돌려줄 수 있다. 등산 갈 때 초콜릿 바 챙겨가는 것도 그런 이유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