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의 효능 10가지

반응형

깻잎의 효능 10가지



향긋한 내음의 깻잎은 우리나라 쌈 채소의 대명사다. 한국인의 밥상에선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가운데 하나로 영양 성분도 풍부하다.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깻잎의 숨은 효능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특히, 위암을 예방하는 위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는 것이다.

또, 깻잎은 철분이 시금치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륨, 칼슘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A, C, K가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가 높은 채소이다.



깻잎 30g 정도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양이 공급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 깻잎이 주는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노화방지, 피부미용



깻잎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깻잎에 함유된 로즈마린산과 루테이올린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미백 화장품의 원료인 알부틴보다 2배 강력)하기 때문에 미백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으며 기미, 주근깨 생성도 예방한다.


  2. 두뇌건강



깻잎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은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한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보통의 허브보다 7배 정도 많다. 그래서 깻잎을 먹으면 학습능력 향상, 기억력 감퇴, 치매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감기예방



앞서 말한 루테이올린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고 항알레르기 효능이 있어 재채기, 콧물, 기침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감기를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4. 항암효과



깻잎은 암중에서도 특이 위암 세포의 성장을 97% 억제하는 것이 최근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이 효능은 바로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톨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파이톨이라는 성분은 유용한 세포는 유지하고 암세포만을 골라서 제거해준다고 한다. 또한 이 성분은 대장균이나 기타 병원균도 제거해준다고 한다.


  5. 식중독 예방



깻잎의 독특한 향은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페릴라케톤이라는 성분때문인데 이 성분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강력한 향균작용이 있어 위와 장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회를 깻잎과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이 되는 것 또한 같은 이치이다.



  6. 눈건강



깻잎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평소에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안구질환의 예방 효과도 볼 수 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깻잎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다. 깻잎과 육류를 함께 먹으면 고기의 누린내를 효과적으로 없앨 것 뿐만 아니라, 육류를 먹었을 때 섭취되는 콜레스테롤을 상쇄할 수 있다.


  8. 빈혈예방



깻잎은 채소중에서 철분이 많이 함유(100g당 2.9ml)되기로 손꼽히는 채소이다.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심혈관 질환에도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다.


  9. 신경통에 효과



깻잎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성분이 인체의 말초혈관을 강화하여 신경통을 예방하는데 좋다.


  10. 학습능력 강화



또한 최근 깻잎이 뇌세포의 대사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기억력 저하를 예방해주어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뿐더러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