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효능 12가지

반응형

마 효능 12가지



칡과 더불어 대표적인 구황작물인 마는 신라시대 향가 중 가장 오래된 서동요 설화에도 등장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의 형태는 종류에 따라 다양하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잘랐을 때 나오는 하얀 속과 미끌미끌한 점액질이다.



바로 이 점액질에 마의 풍부한 영양분이 숨어있다. 칼륨, 철분, 비타민B, C,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화효소와 유효성분들을 포함하고 있는 마 어떤 효능이 있는지 마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기관지 기능 개선



마는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기관지 질환을 보호해주고 치료해주는데에 효과가 있다.


  2. 변비예방 및 장운동 촉진



마에는 식이섬유가 알로에의 4배이상, 포도의 6배이상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는 장 속 환경을 좋게 만들고 병원성 대장균이 살아남기 어렵게 만들며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하고 장 건강을 유지 할 수 있게 해준다.


  3. 성인병 예방



육식 위주 식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의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중풍, 심장병,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


  4. 노화방지



노화방지 효과가 높은 디오스게닌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밸런스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준다.


  5. 두뇌발달 및 기억력 개선



콜린, 철분, 미네랄, 비타민B, 비타민B2 성분이 뇌를 활성화시켜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6. 다이어트 효과



100g당 135Kcal로 지방함량이 적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7. 당뇨병 예방 및 치료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한다.


  8. 스태미너



마는 산 속의 장어라고 불릴 만큼 정력 및 자양강장에 효험이 있다.


  9. 피부미용



마에 함유되어있는 알란토인이라는 성분은 손상된 세포 및 조직에 대한 재생효과가 뛰어나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 성분이 피부탄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10. 면역력 강화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체력 회복과 함께 면역력을 강화해준다.


  11. 피로회복



철분, 미네랄, 비타민B, B2, 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생활에 활력이 없을 때나 원기회복에 아주 좋다.


  12. 대장암 예방



유산균을 증식시켜 장내의 세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대장암을 예방해준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