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즙 효능 10가지

반응형

석류즙 효능 10가지



흔히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석류를 이용해 만든 파이나 쿠키, 마카롱, 푸딩, 주스, 석류청 등 식품의 인기도 여성들에게 매우 좋은 편이다. 하지만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석류는 사실 남성에게도 좋다고 한다.



건강에만 좋을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석류즙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1. 관절 통증 완화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노년기에도 석류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실험에서 실험용 쥐로 실험을 한 결과 석류 추출물이 관절 손상을 일으키는 효소를 차단했다고 한다. 이 밖에도 다른 연구에서도 석류의 항염증 효과가 하나 둘 입증되고 있는 상황이다.


  2. 고혈압 개선



석류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다. 고혈압은 심장발작과 뇌졸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데, 한 실험에서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2주간 매일 석류주스 150ml를 섭취한 결과 혈압이 크게 낮아졌다고 한다. 이 밖에도 석류 주스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압이 내려갔다는 연구 결과가 다수 존재한다.


  3. 기억력 향상



요즘 들어 자꾸 깜빡하는 것 같고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은 것 같다면 석류를 가까이 하자. 수술 후 기억력 감퇴 환자에게 하루 237ml의 석류주스를 섭취하게 했더니 언어 및 시각적 기억력이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있다. 또한 실험용 쥐를 통해 실험한 결과 석류가 알츠하이머병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4. 암 예방



석류는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남성들의 대표적인 암인 전립선암과 여성들의 대표적인 암인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석류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일부 암세포를 죽이기도 한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된 연구는 지금도 많은 곳에서 진행 되고 있다.


  5. 심장 질환 예방



평소 심장이 좋지 않거나 심장 질환 때문에 걱정이라면 석류를 꾸준히 섭취해 보자. 심장질환은 조기 사망 원인 중 하나로,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석류를 섭취하면 석류 씨 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푸니크산 오일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일 준다고 한다.


  6. 고지혈증 및 심혈관 질환 예방



석류는 고지혈증과 심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석류 즙과 껍질에서 발견되는 푸니칼라진이라는 성분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이며, 석류 씨에는 푸니크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 가지 성분들은 고지혈중과 심혈관계 질환에 좋다고 한다.


  7. 운동 성능 향상



직업적으로 운동을 항상 해야 하는 운동선수들에게 석류는 더 없이 좋은 과일이다.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질산염이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피로 발병을 지연시키고 운동 효율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운동선수가 아니더라도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몸을 써야 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8. 항염증 효과



몸속에 염증이 있다는 것은 좋지 않은 것인데, 그 중에서도 만성염증은 굵직한 질병들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한다. 석류에는 이러한 염증들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염증으로 인해 올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9. 항균 효과



석류는 세균과 감염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석류는 박테리아의 특정 유형뿐만 아닐 효모에 대해 유익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항균 및 항 곰팡이에 의한 감염 및 염증 보호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치은염과 치주염, 의치 구내염 등과 같은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 발기부전 개선



그 동안 석류가 여성에게만 좋다고 알려진 것에 대한 편견을 깨 주는 효과다. 남성의 발기부전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산화적 손상은 발기 조직을 비롯한 체내의 모든 영역에서 혈류를 저해할 수 있는데, 이 때 석류즙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토끼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석류즙는 혈류 발기 반응을 증가시키는데 유리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