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크릴오일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몸에 좋은 오메가3이 주성분인 크릴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메가3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릴오일은 크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오일로 세포막의 핵심성분이자 순수지방을 녹이고 물에 녹는 성질을 가진 인지질,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각종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멀티 보조제이다. 오일이지만 물에 잘 녹는 성질인 인지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1. 혈관건강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크릴오일 속 인지질 섭취 후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은 감소하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크릴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전이나 피떡 발생 위험을 낮춰준다고 한다.


  2. 항암작용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비타민C의 6천배, 비타민E의 550배 이상뛰어나며, 폴리페놀보다 200배 이상 강력하여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변이를 막아줘 암세포의 발생이나 성장, 전이 등을 억제시켜 암예방에 효과적이다.


  3. 우울증 개선



다수의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뇌의 DNA수치가 증가되어 우울증이 개선되었다.


  4. 당뇨 예방과 개선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크릴오일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 


  5. 다이어트에 도움



크릴오일의 주성분인 인지질이 혈관 속 지방과 팔뚝, 뱃살 등에 쌓인 잉여지방을 녹여낼 수 있다.


  6. 관절과 뼈의 건강 증진



크릴오일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 성분 중 EPA 성분은 약해진 뼈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위장관련의 배의 불편한 느낌, 식욕감퇴, 가스, 설사 및 메스꺼움 등이 있다. 

또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크릴오일 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오메가3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남성의 경우 1.6g(1,600mg), 여성의 경우 1.1g(1,100mg)로 알려져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