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부작용

반응형

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부작용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은 근육의 원료가 되어 근력을 높이고 체지방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단백질을 섭취하는 데 닭가슴살 만한 것이 없다.



단백질양은 풍부한데 칼로리는 더 낮은 식재료가 바로 닭가슴살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제한된 식사를 해야 하는 다이어트의 시기에는 닭가슴살이 가장 효율적인 식품인 것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닭가슴살을 섭취하려고 한다면 알아볼 것도 많고 주의할 점도 많다.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인 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근육 생성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외에도 보디빌더 및 기타 근육 생성이 목표인 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식품이다.

닭가슴살 속 단백질과 여러 필수아미노산이 세포 조직의 생성을 촉진시켜 근육을 생성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운동과 함께 닭가슴살을 섭취하게 되면 더욱 튼튼한 근육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자.


  2. 혈관 건강



닭가슴살에는 단백질 외에도 오메가3, 리놀레산 성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해당 성분들은 혈관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이 두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도 탁월하여 암 발생의 위험을 낮춰주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3. 다이어트



닭가슴살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이다.

닭가슴살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109Kcal로 다른 식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지방질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들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닭가슴살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기에도 매우 좋다.


  4. 기력 회복



닭가슴살은 앞서 말했듯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섬유질이 가늘고 연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화 흡수가 빨라 떨어진 체력 및 기력을 회복시키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

특히 닭가슴살은 회복기에 있는 환자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에도 매우 탁월하다.


  5. 뇌 건강



앞서 말했듯 닭가슴살에는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다.

해당 성분은 뇌신경 전달물질을 자극하여 뇌세포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렇기에 꾸준히 닭가슴살을 섭취하면 뇌기능 개선, 뇌 건강증진에 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중 특히 성장 단계에 있는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는 게 좋다.


  6. 간기능개선



닭가슴살에 풍부한 메티오닌 성분이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는데 뛰어난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간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닭가슴살 과다 섭취 시 부작용



1. 단백질 과다가 될 수 있다.

▶ 다량의 단백질 분해 중 간이나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평상시 피로감 회복이 느려지고 만성화할 수 있다.

 소변에서 냄새가 심해지고 거품이 평상시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다.

 소화력이 떨어진다.

2. 닭가슴살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편은 아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일 수 있다.

3. 과도한 닭가슴살 섭취는 통풍을 유발시킨다.

4. 닭가슴살을 장기 섭취 시 화학 독성과 항생제 내성 위험이 높아진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