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대장 세척에 좋은 과일 5가지

반응형

우리 몸에 대장 세척에 좋은 과일 5가지



많은 질환들이 소화기 시스템, 특히 독소가 쌓인 대장의 문제로 인해 발병될 수 있다.


당신의 장내 세균총이 병원균이나 효모, 덜 소화된 음식 혹은 쌓인 대변등에 의해서 오염되었다면, 아주 심각한 건강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깨끗하지 못한 소장과 독소가 찬 대장은 거의 항상 면역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낳고, 소장을 넘어서 번질 수도 있는 감염이나 염증의 원인이 되어서 호흡기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거나 알레르기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


약국이나 건강 식품점에서 대장을 세척해주는 제품들을 많이 찾을 수 있지만,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당신이 매일 먹는 것을 조절하는 것이다.


물과 식이 섬유를 많이 섭취하도록 하고 지방 섭취를 제한한다.


오늘은 대장 세척에 가장 좋은 과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이 과일들은 맛있고, 효과적이며 경제적으로 소화기 시스템을 관리해 줄 것이다.


대장 세척에 사용하는 과일들에는 다양한 장점들이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매일 먹는 식단에 이 과일들을 포함시켜야 한다.


가능하다면 언제나 해로운 농약을 치지 않은 유기농 과일을 선택하도록 한다.


그리고 과일은 언제나 자연스러운 상태가 가장 효과가 좋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말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잼이나 주스로 가공된 채 슈퍼마켓에서 파는 것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사과처럼 껍질채로 그냥 먹었을때가 더 좋다.


  1. 사과




초록 사과, 빨간 사과 어떤 것이든 좋다.

지금 바로 아침을 사과 한 개를 껍질채 먹으면서 시작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아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지고 있어서 며칠 동안의 변비와 설사의 연속을 겪는데 익숙하기 때문에, 이 과일을 믿지 못할수도 있다.


사과가 어떻게 이 증상들을 개선할 수 있을까?


날 사과는 변비에 좋다.


구운 사과는 설사에 좋은데, 함유된 셀룰로스가 조리 도중 부드러워져서 변에 더 일관성을 주기 때문이다.


사과는 진정작용, 항염작용을 하며 섬유질이 많은데, 특히 펙틴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껍질채 먹을때 더 좋다.


이 약효가 풍부한 과일은 장을 세척해주며, 특히 대장의 독소를 제거하고 내보내는데 도움이 된다.



  2. 바나나




바나나를 하루에 하나씩 먹는 것은 수많은 장점이 있다.

이 과일을 저녁에 먹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소화를 잘 시키기 위해서는 하루를 시작할때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바나나에는 천연 제산 성분이 들어있어서 대변과 독소가 내장의 점액에 붙는 것을 방지한다.

바나나에는 소장과 소화기 시스템에에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하다.


이 칼륨 성분으로 바나나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설사와 다른 문제에 연관된 통증 및 염증을 줄여준다.


바나나에는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하며, 이런 유형의 섬유질은 대장에서 더 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점은 바나나는 설탕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하루에 하나씩만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3. 수박




이미 알다시피, 수박은 수분과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는 대장을 해독해주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좋은 두가지 성분이다.


이 과일은 염증을 줄여주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진정제 및 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먹을 수 있는 만큼 먹어도 좋다.



  4. 라즈베리




라즈베리가 일년 내내 시장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장에는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여기 그 이유가 있다.


점막의 염증과 장내 해로운 박테리아의 수치를 낮춰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사과처럼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장의 움직임을 자극하고 독소가 소장과 대장 벽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준다.


먹을 수 잇는 만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라즈베리는 맛있기도 하고 정말로 약효가 좋다.



  5. 파파야




파파야는 자연에서 가장 강력한 항염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과일중 하나이다.


파파인이라는 마법의 성분으로, 음식 소화가 더 잘되고, 설사와 변비가 멎으며, 대장은 더욱 건강해 질 것이다.


파파야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이 것을 반으로 잘라서 여러 덩어리로 자르고 천연 요거트와 섞어서 먹는 것이다.


그럼 장내 세균총을 강화해주는 동시에 소장을 세척하게 될 것이다. 맛있는 후식이기도 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