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이 재충전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 5가지

반응형

우리 몸이 재충전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 5가지



잦은 야근과 늦은 시간까지 지속되는 학업에 우리나라 국민들은 누구나 피로에 찌들어 있다.

그러나 언제까지 앞만 보고 달릴 수는 없다.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되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에게도 더 나은 생활을 위한 재충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데일리번닷컴(dailyburn.com)에 게재된 재충전이 필요한 당신에게 나타나는 신호 5가지를 소개한다.

 

  1. 패스트푸드(fast food)가 먹고 싶다.




패스트푸드는 열랑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식품을 말한다.

 

피곤할수록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을 찾기 때문에 우리 몸이 방전됐다면 패스트푸드를 더 많이 먹게 된다.

 

그러나 의학박사 웨인 스콧 앤더슨(Wayne Scott Andersen)은 "패스트푸드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높여 우리 몸을 더 기진맥진하게 만든다"며 "대신 과일과 통곡물을 섭취하라"고 말한다.



  2. 정신이 멍하다.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하면 뇌는 둔화될 수밖에 없다.

 

깊은 잠을 자지 못하면 화학적 불균형을 초래하고 기억과 정보를 재처리하는 과정도 방해를 받기 때문이다.

 

잦은 야근 등으로 초래된 수면부족이 정신을 멍하게 만든다면, 당신의 몸이 휴식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임을 알아야 한다.


 

  3. 입술이 바짝 마른다.




수면장애 전문가 마이클 J. 브레우스(Michael J. Breus)는 "입술이 마르고 계속 물을 찾게 된다면 탈진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피부에 비늘이 생기거나 입술이 바짝 마를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4.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기진맥진한 몸상태가 계속되면 평소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로 인한 불면증까지 생길 수 있다.

불면증은 다시 스트레스를 유발해 몸 상태를 저조하게 만든다.


이러한 악순환에 대비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놓는 것이 좋다.



  5. 운동 능력이 평소같지 않다.




당신의 몸이 방전됐다면 몸이 무겁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앤더슨 박사는 "우리의 몸은 1만여년 전부터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살아남도록 프로그래밍돼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높은 피로감을 느끼는 신체는 자연스레 움직임을 최소화하게 된다.


집중력 저하를 비롯해 운동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면 망설임 없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라.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