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반응형

오디 효능



뽕나무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며 뽕잎, 가지,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유용한 식물이다. 특히 뽕나무에서 나오는 열매 오디는 국보로 지정된 동의보감 책에서도 등장할 만큼 몸에 좋은 영양분을 품고 있는 과일이다. 그 만큼 오디효능이 많다는 것이다.



오디는 철분 함량은 딸기, 복분자, 블루베리에 비해 월등히 높아 한방에서도 오랫동안 보혈제로 사용해 왔다. 5대 블랙푸드의 종류 중 하나라 불리는 오디는 5월 하순부터 7월초 장마 직전 짧은 기간 수확되는 열매이다.

오늘은 오디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1. 당뇨예방



먼저 오디효능 중에 오디에는 데옥시노리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혈당강화 물질로 당질의 분해 효소 작용을 방해하여 식품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2. 항암작용



또 오디효능 중에 오디는 이뇨작용과 진해, 강장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변증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100g당 약78mg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풍부해 암세포 성작억제 및 예방효과가 있다.


  3. 혈관질환예방



오디에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루틴과 리놀산 성분으로 인해 혈관을 확장 시켜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GABA 성분으로 인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4. 피로회복



오디에는 미네랄은 물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사과의 14배가 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5. 탈모예방



오디에는 루선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모든에 필요한 혈액의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하도록 해 두피건강과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변비완화



오디는 작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섭취시 장내 환경을 개선해줘 배변 활동을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7. 숙취해소



오디에는 알라닌, 아스파라신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알콜을 분해하는 성분이다. 또한 술을 먹기 전 혹은 후에 오디를 섭취하면 술을 빨리 깨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음주후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