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가진단! 우리몸의 축소판 손으로 보는 방법

반응형

건강 자가진단! 우리몸의 축소판 손으로 보는 방법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손! 그래서 손을 보면 건강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끝부터 손바닥색, 손톱건강상태, 손에서 나는 땀까지~ 손이 보내는 신호에 귀 기울여보고 나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봅시다!

 

 

손바닥 색깔에 따른 건강 체크

 


1. 붉게 달아 오른 손바닥 


손바닥과 손가락이 유난히 붉다면 간경변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질환때문에 호르몬의 균형에 변화가 생겨 손바닥 혈관이 확장되면서 붉어지는 것을 손바닥 홍반이라고 부릅니다. 


손바닥 가장자리에서부터 손가락 부위까지 점차 빨개진다면 간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꼭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 하얗게 질린 손바닥


손바닥과 손가락이 하얗게 질린 것마냥 흰 빛에 가깝다면 폐건강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한기를 자주 느끼거나 손가락끝이나 발이 찬 사람들도 이렇게 흰빛을 띠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클수록 찬 기운을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합니다. 


튼튼한 폐를 만드려면 매일 가벼운 운동으로 꾸준히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손에 땀이 많다면?


덥거나 긴장을 한 것도 아닌데 유난히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다한증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손에 다한증 증상이 보인다면 갑상선 이상일 수 있습니다. 


갑상선 활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지면 손바닥에 열이 많아지고 땀이 많이 나는데 이렇게 우리 몸의 체온과 심장박동, 호흡 등을 조절하는 갑상선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몸 전체의 균형이 깨질수 있으니 갑자기 생긴 다한증은 갑상선이상을 의심해보길 바랍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 체크

 

손바닥뿐만 아니라 손톱건강 역시 몸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체크해볼까요? 
 


 

 

희고 창백한 손톱색도 손톱건강과 관련있다?


손톱건강은 보통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한 손톱은 어떤색일까요? 



일반적으로 살구빛을 띄고 있는 손톱이 정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체내에 산소포화도가 떨어지면 손톱색상도 달라집니다. 


손톱색이 하얗고 창백해 보이는 것은 심장, 철 결핍성 빈혈을 의심해 의심해보는 것이 좋은데 손톱을 꽉 눌눌러 하얗게 된 후 본래의 손톱색으로 돌아 오는데 1~2분이상 걸린다면 철분이 부족하다는 의미니 꼭! 체크하세요!

 




가느다란 줄이 많은 손톱


유난히 체력이 저하되고 기운이 없을 때 손톱건강을 체크해보세요. 


혹시 세로로 가느다란 줄들이 눈에 보이나요? 손톱에 세로 줄이 생긴다면 몸의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다는 뜻인데요.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하세요!

 




손톱건강의 적신호! 얇고 잘 부러지는 손톱


아이들의 손톱이 얇고 잘 부러진다면 손톱의 주성분이 단백질 부족이나 다른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서 손톱건강까지 나빠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백질 음식인 우유나 신선한 고기 등을 섭취하고 손이 건조하지 않도록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세요. 

 

 



몸을 건강하게 하는 손지압법

 

손은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할 정도로 여러 경혈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간단한 손가락 지압이나 손가락 마사지만으로도 먹은 것이 체하거나 두통이 있을 때 증세를 완화시킬수 있다고합니다. 


그럼 증세 완화에 도움이 되는 손가락과 손바닥 지압 위치를 알아볼까요?

 



 

우리의 머리카락부터 배출되는 분비물 하나하나까지 다 건강의 척도가 된다고 하죠? 


늘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말고 항상 건강을 체크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큰병은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 몸속에서 서서히 시작되고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