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신나는 가을축제를 즐길 단풍명소는?

반응형





오색빛깔 단풍에 물든 가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호사, 단풍 나들이에 딱 좋은 요즘인데요. 이왕이면 예쁜 단풍도 보고 신나는 축제도 함께 즐긴다면 금상첨화겠죠? 떠나기 좋은 계절, 단풍과 축제가 있는 전국의 명소를 소개해드립니다. 


사과도 먹고, 단풍도 보고! 문경 사과축제




문경새재의 단풍은 누구나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흙길을 따라 걸으며 주위를 감싸고 있는 단풍을 감상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으니까요.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문경의 대표적인 축제는 뭐니뭐니해도 사과축제인데요. 문경에서 재배되는 사과는 당도가 높고 아삭거리는 식감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밤낮의 기온 차가 큰 분지에 자리 잡고 있어 사과의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큰 일교차는 단풍색마저 곱게 물들이는 마법을 부린다고 하니, 빨간 사과와 어우러지는 붉은 단풍은 문경의 가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랍니다.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문경 사과축제는 사과낚시, 사과골프, 사과를 향해 쏴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즐거움을 더하는데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단풍도 즐기고 맛좋은 사과가 있는 문경 사과축제로의 나들이, 어떠세요?

문경 사과축제 2015 
· 기간 : 2015.10.9(금)~10.25(일) 
· 장소 : 경상북도 문경새재 도립공원 
· 문의 : 054-553-1024 
· 홈페이지 : www.mgapple.kr



꽃보다 단풍, 소요산 단풍문화제




가을의 소요산은 수도권에서 단풍의 절경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산세가 크지는 않지만, 군데군데 뾰족한 기암괴석과 깊은 계곡의 아름다운 풍광은 사계절 내내 절경을 뽐내는데요. 특히, 봄이면 아름다운 진달래꽃이 만발하고, 가을이면 꽃처럼 화려한 단풍을 구경할 수 있어 옛부터 소요산은 경기도의 소금강으로 불리고 있답니다. 





깊은 가을에 펼쳐지는 소요산 단풍축제는 흥겨움까지 더했습니다. 올해는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한층 풍성해진 내용으로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동두천시 여고생과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한 ‘요석공주 선발대회’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부스 및 전시부스도 마련해 더욱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입니다. 화려한 소요산 단풍축제를 찾아 가을 낭만에 흠뻑 빠져 보세요~

소요단풍문화제 2015 
· 기간 : 2015.10.24(토)~10.25(일) 
· 장소 :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소요산 야외음악당) 
· 문의 : 031-860-2114 
· 홈페이지 : http://ddc21.net 


산도 붉고 물도 붉고 사람조차 붉어라,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





지리산 피아골 단풍은 예로부터 ‘삼홍(三紅)’으로 유명합니다. 단풍으로 온 산이 붉어지고, 물에 비친 단풍이 계곡을 빨갛게 물들이고, 아름다운 단풍으로 인해 얼굴도 붉어진다 해서 ‘삼홍’이라 하는데요. 삼홍의 골짜기가 펼쳐진 지리산의 피아골 단풍축제는 오색단풍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추억거리로 가득합니다.





피아골 단풍축제는 단풍제례를 시작으로 작은음악회, 각설이와 함께 하는 어울마당 등의 공연과 섬진강 은어잡기, 피아골 단풍 힐링 족욕체험, 전통한지공예 등의 체험행사가 열립니다. 또, ‘황금 단풍잎을 가져라’, ‘단풍랠리’, ‘지리산 반달곰 찾기’ 등 다양한 참여행사와 지리산 둘레길 트레킹과 캠핑투어 등 즐거움이 더해질 예정인데요. 절정의 단풍도 만나고, 가을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지리산 피아골로 지금 당장 떠나보세요!

제39회 지리산 피아골 단풍축제

・ 기간 : 2015.10.31(토)~11.1(일) 

・ 장소 :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단풍공원 및 피아골 일원 

・ 문의 : 061-780-2227 

・ 홈페이지 : http://festival.gurye.go.kr/



억새와 단풍의 콜라보레이션, 민둥산 억새꽃축제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평야처럼 장관을 이루고 있는 민둥산 억새밭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인데요. 10월 중순이면 정상 부근 20여만 평의 평원에 사람보다 큰 억새가 마치 물결처럼 일렁입니다. 민둥산이라는 이름처럼 정상까지는 나무가 별로 없고 참억새밭으로 이루어진 능선이 펼쳐지는데요. 하지만 가을의 민둥산은 억새와 함께 어우러진 단풍이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만듭니다.






완만한 경사의 산행로를 따라 걸으면 산 아래 단풍과 산 위의 억새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가을 여행지로 제격이랍니다. 여기에 즐길거리가 가득한 억새꽃축제까지 열려 가을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고 있는데요. 민둥산 사계 사진전, 달집 태우기, 감자와 옥수수 화로굽기 체험, 정선아리랑 공연 등 잠시도 지루할 틈 없는 행사와 함께 즐거운 가을을 만들어 보세요.


민둥산 억새꽃축제 2015 

· 기간 : 2015.9.18(금)~11.1(일) 

· 장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 문의 : 033-591-9141 

· 홈페이지 : http://nm.jeongseon.go.kr


매년 찾아오는 단풍 소식이지만 온 산을 붉게 물들인 단풍은 언제 봐도 즐겁고 아름답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계절 탓에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울 뿐인데요. 가을을 느끼는 또 하나의 방법, 가을 축제와 함께 즐기는 신나는 단풍 나들이로 더 늦기 전에 멋진 추억을 남기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