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점과 착용방법

반응형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점과 착용방법



코로나19시대, 이제 마스크는 생필품이 되었다.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어렵고, 외출했을 때 주위의 시선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몇 배나 비싸진 마스크값이 마스크가 금스크가 된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아직 그 기세가 줄어들지 않은 코로나19 때문에 외출 시엔 안전한 KF-94 마스크를 쓰고 싶지만, 여름 더위로 인해 숨쉬기가 녹록지 않다.

더위때문에 얇은 덴탈마스크, 비말차단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 이번시간에는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점과 착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말차단마스크란 무엇일까?



비말차단마스크란, 비말(침방울)의 감염을 막으면서도 여름철에 숨쉬기 편하도록 얇고 가볍게 만들어진 마스크를 말한다.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보건용 KF마스크에 비해 장시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철에는 마스크 안으로 땀이 차기 때문에 얇고 가벼운 마스크를 많이 찾게 되는 것 같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일반 덴탈마스크를 구분하려면  제품명에 'KF-AD'라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AD는 'Anti Droplet'의 약자로 미세 침방울을 차단한다는 뜻이다.



비말차단마스크는 보건용 KF마스크와 비교하면 방수기능 층과 폴리프로필렌 필터를 한 장으로 합치고 두께를 얇게 제작하여 무게를 줄였고 통기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그래서 비말 입자 차단성능은 KF기준 55~80% 수준이지만, 덴탈마스크 보다는 성능이 높다.


◈ 덴탈마스크란 무엇일까?



비말차단마스크와 비슷한 생김새를 보이고 있는 ‘덴탈마스크’는 무엇일까?

덴탈마스크란, 의료진에게 우선적으로 공급되는 마스크이다.

MB 필터와 방수기능이 있는 마스크인데 비말(침방울)차단과 방수효과 등 5가지 시험을 거쳐 인증을 받게 된다.



식약처에서 인증된 수술용 덴탈마스크에는 ‘의약외품’ 표시가 있으니 인증 마크를 꼭 확인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다.

일부 일회용마스크 제품에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KC인증을 받았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있는데 KC인증은 발암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표시이기 때문에 입자 차단 효과와는

무관하다.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의약외품’ 표시가 있는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해야한다.


◈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1. 입체형, 평판형 모두 와이어가 있는 부분이 코 부분에 오도록 하여 착용해 준다.

2. 마스크의 주름 홈 사이로 이물질이 모이지 않고 배출되는 면이 마스크의 바깥쪽이다. 

3. 덴탈마스크는 파란 면이 바깥쪽이다.



4. 밀착클립은 위쪽으로 향하게 한 뒤, 코와 입을 감싸도록 마스크의 주름을 위 아래로 늘려주고, 코에 밀착클립으로 눌러 조절 해준다.

5. 마스크를 벗은 뒤에는 손을 꼭 씻어 주자.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 http://me2.do/5m9fdeR4

 ☞ http://me2.do/5m9fdeR4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akao